"기아가 못 한걸 가능?" 기약 없는 자율주행, '이곳'은 흔한 기능 될 수도자동차 업계에서 ‘자율주행’은 중요한 미래 먹거리 중 하나로 꼽힌다. 이런 와중에 의외의 분야에서 자율주행 국가시험을 업계 최초로 통과했다고 밝혀 화제다. 상용화까지 앞뒀다고 하는데, 과연 어떻게 된 일인지 빠르게 살펴보자.
"전체 99.8%" 전기차 '이것' 합치는 정부, 오너들 편해지겠다며 환호!아무리 전기차에 만족도가 높은 운전자라도 가지고 있을 이슈가 있다. 바로 충전 문제다. 그런데 최근 환경부가 전한 소식 하나가 화제다. 본격적으로 시행되면 전기차 충전 편의성이 높아질 것이란 기대도 있다. 대체 무슨 소식인 걸까? 함께 살펴보자.
"지금 안 사면 바보" 여전히 소식 없는 '이것', 고급차는 여전히 호황최근 소비자와 자동차 업계를 혼란스럽게 만드는 일이 있다. 바로 ‘연두색 번호판 도입’이다. 이 달부터 시행될 것으로 알려졌으나, 중순이 다 돼도 소식이 없다. 사실상 ‘일정 연기’가 확실 시 된 상황. 대체 왜 시행이 안되고 있는 걸까? 함께 살펴보자.
"휴, 진짜 겨우 막았네" 한숨 돌린 현대차, 결국 합의안은 '이런 내용'현대차 노사가 임단협의 잠정합의안을 마련했다. 그동안은 기본급 인상을 포함한 다수 현안에서 입장차를 좁히지 못했다. 이에 일각에선 파업으로 인한 신차 출고 지연을 우려했다. 다행히 이는 피했다. 그렇다면 합의안에는 어떤 내용이 담겼을까? 함께 살펴보자.
"아직 대세라니까" 본격 출고되는 기아 '이 차', 이번에도 1위 한다 난리쏘렌토의 높은 인기가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한 관계자는 “월별 계약대수와 판매량 측면에서 견조한 실적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 달에는 1만 대 이상을 목표할 계획”이라고 했다. 그렇다면 관심도와 실적이 어느 정도 길래 기아마저 이럴까? 함께 살펴보자.
"깎아드릴게요" 2천만 원대 할인 벤츠, 지금이 차 살 기회라며 난리!코로나19가 확산세가 강력했던 시기, 자동차 시장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한 용어가 있다. 바로 ‘카플레이션’이다. 그런데 최근 국내 자동차 시장을 보면 분위기가 주춤한 것으로 보인다. 당장 9월만 봐도 그렇다. 그렇다면 얼마나 인하됐을까? 함께 살펴보자.
“대책 좀!” 디젤차 오너들, 역대급 소식에 2년 전 악몽 재현되냐며 난리최근 국내 요소수 판매 상황이 심상치 않다. 이와 관련해 소비자들은 제2의 요소수 대란을 우려하고 있다. 그런데 정부와 업계의 중국발 요소수 이슈에 대한 반응은 사뭇 다르다. 대체 무슨 근거로 이럴까? 함께 살펴보자.
"진짜 믿을 뻔" 7천만 원대 강남 코나, 최근 이 차 신형이 화제인 이유지난 6월 랜드로버가 신형 이보크를 공개했다. 그런데 최근 이 차의 국내 데뷔 소식이 들려왔다. 과연 신형 이보크는 소비자들을 현혹시킬만한 매력을 갖췄을까? 그리고 정말 국내 출시될 가능성이 있을까? 지금부터 주요 항목별로 빠르게 살펴보자.
“아, 진짜 안 되네" 할인에 ‘이것’도 줄이는 국산 3사, 실적 좋다더니 왜?최근 국산차 3사의 실적이 심상치 않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수출에서는 실적이 모두 늘었다. 그런데 내수는 하락세를 보였다. 일각에선 상황이 계속되면 역대 최저 점유율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대체 실적이 어느 정도 길래 그럴까? 함께 살펴보자.
"진짜 거지같네" 몰랐다고 우겨서 더 열받는 '이 상황' 1,000만원 참교육요즘 자동차 커뮤니티를 보면 ‘전기차 도둑 충전’에 대한 게시물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무엇보다 글 대부분이 충전에 이것’을 활용하고 있어 강력한 대응이 필요하다는 반응이다. 대체 뭘 썼길래 그럴까? 이 문제의 원인은 또 뭘까? 함께 살펴보자.
"현대차보다 좋네" 5천대 '수입 SUV' 역대급 인테리어에 빨리 팔아라 난리!완전 공개를 앞둔 ‘E-3008’의 외부가 공개됐다. 이 차는 날렵한 스타일의 외관, 디지털화된 실내 등이 특징이다. 국내 판매 중인 가솔린 모델 3008과는 다른 분위기를 나타내고 있다. 과연 새 옷으로 갈아입은 이 차는 어떤 차일까? 함께 살펴보자.
“4천이면 가성비 맞지” 신형 싼타페, 아빠들 대부분 이렇게 계약지난달 16일, 신형 싼타페가 공식 출시됐다. 그런데 최근 이 차의 지난달 판매량이 공개됐다. 일각에선 실적을 두고 가솔린만 판매됐다는 점에서 판매 대수가 적지 않았다는 말도 나온다. 그렇다면 이 차, 과연 어떤 모델이 인기가 높았을까? 함께 살펴보자.
"너무 호구로 봤네" 테슬라 믿었던 오너들, 혈압 올라 뒷목 잡을 상황최근 영국의 매체를 통해 테슬라의 주행거리 과장 표기 문제가 대두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테슬라는 소비자 대응팀을 통해 문제를 조절하려 했으나 비판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테슬라의 과장 광고 문제로 인한 과징금 부과 사례가 눈에 띄었습니다.
"현대차 초비상!" 신형 싼타페 예비오너, 오래 걸리면 계약 취소 우려현대차와 노동조합이 입단협을 진행 중인 가운데, 계속되는 파행에 난항이 예상된다. 그런데 최근 현대차가 2차 제시안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상황이 지금처럼 계속된다면, 현대차도 손실은 불가피하다. 과연 좋은 분위기로 흘러갔을까? 함께 살펴보자.
"경찰아, 너도 당해봐" 사실상 고라니급, 운전자만 억울해 미친다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무단횡단 사고 관련 사연 하나가 화제다. 사람을 친 사고지만, 과실 비율이 의외로 ‘이 사람’에게 쏠렸다. 대체 구체적으로 어떻게 발생했길래 그런 걸까? 함께 살펴보자.
"지금 걸리면 최악" 국토부, 시내 주행 더 어렵게 만든다 선언.국토부는 안전을 위한 대책을 강화하며, 스쿨존, 우회전, 오토바이 단속 등 다양한 조치를 예고했습니다. 최근 교통사고 감소 추세와 연계해 운전 환경을 더 까다롭게 조성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예정입니다.
"정부 작정했네" 단속 카메라 없는데 과태료, 진짜 지독하다 난리!최근 교통 안전 대책에 따라, 고속도로 단속은 AI 기반 드론 도입으로 강화될 예정이다. 버스와 대형화물차 안전점검도 병행하여 진행되고, 안전한 도로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이 이어질 예정이다.
"70만 원이나 이득" 현대차, 기존 오너들 오열할 달라진 '이 차' 출시이 달 8일, ‘2024 아이오닉 6’가 출시와 함께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 이번 모델은 선호도가 높은 사양을 트림별로 기본화했다. 또한 1주년을 기념한 패키지도 운영한다. 무언가 달라지긴 한듯한 '이 차', 구체적으로 뭐가 들어갔는지 함께 살펴보자.
"53km 더 달림" 3천 후반 토레스 EVX, 의외의 주행거리로 기대감 폭발최근 ‘토레스 EVX’의 출시 일정이 공개됐다. 지난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공개한 바 있는 이 차는, KG 모빌리티가 내놓을 전기 SUV다. 그렇다면 이 차, 주행거리는 괜찮을까? 기존 모델에서 나온 아쉬운 점 중 어떤 게 개선됐을까? 함께 살펴보자.
"천만 원대 중반 가능" 보조금 확정 레이 EV, 혜택 큰 지역은 과연?지난달 24일, 신형 레이 EV의 판매 가격이 공개됐다. 2주가 지난 시점, 이 차의 국고보조금도 확정됐다.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지자체별 보조금도 공개가 됐다. 그렇다면 국고 보조금은 얼마이며, 저렴하게 구매 가능한 지역은 어디일까? 함께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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