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어제 해명 했잖아" 2차 싱크홀 사태, 서울시 안전한가?서울 연희동 성산로에서 이틀 연속 도로 침하 사고가 발생해 주민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다. 서울시는 5월에 해당 지역에 대한 점검을 마쳤지만, 이번 사고로 시의 예방 조치와 점검의 효과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세금 썼는데도?" 서울시, 도로가 땅 속으로 사라졌다!서울 연희동 성산로에서 발생한 싱크홀로 인해 차량 사고가 발생하여 중상자가 발생했다. 이번 사고는 서울시의 땅꺼짐 예방 노력에도 불구하고 발생하여 논란이 되고 있다. 복구 공사로 인해 일대 교통이 마비된 상태다.
"나도 늙으면 운전대 놓을텐데" 고령 운전자, 운전면허 반납 못하는 이유 있다!한국의 고령화가 가속화되면서 고령 운전자 비율이 증가하고 있다. 이 때문에 고령 운전자 사고 비율이 높아지는 상황이다. 이에 대한 규제와 함께 비수도권 노인층을 위한 교통 인프라 개선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혹시 서킷을 시내에다?" 시민단체, F1 유치에 열올리는 인천시에 반대 입장 표명인천광역시의 F1 유치 추진이 시민단체들의 강한 반대에 직면하고 있다. 시민단체는 과거 전라남도 영암에서 치뤄진 F1 대회의 세금 낭비와 재정 파탄을 근거로 인천의 무리한 유치 계획을 비판하고 있다.
"정부, 대놓고 조작" 운전자들, 어쩐지 교차로 신호 이상하더라2023년 전국 교차로 4,950곳에 긴급차량 우선신호시스템이 설치되어 출동 시간이 단축되었다. 소방청은 경찰, 지자체 등과 협력하여 재난 현장 접근성을 제고하였다. 세부내용은 본문을 살펴보자.
"대체 언제까지 죽어야 하냐" 국민들, 정말 목숨 위협 받고 있는 상황!충남 천안에서 쓰레기 수거 작업 중이던 30대 환경미화원이 경찰의 음주운전 단속을 거부하고 도주하던 차량에 치여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경찰은 음주 측정 거부 혐의로 20대 차주를 체포해 조사 중이다.
"청룡쇼바 타던 애들 이젠 강변북로로" 이렇게 시끄러워도 되는거야?도로에서 굉음을 내며 달리는 자동차들. 일명 팝콘 배기, 팝앤뱅 사운드다.
"다 꺼져 주세요" 우리 집에도 있으면 죽을지 모른다고 호소!1일 청라에서 벌어진 전기차 화재로 인해 온라인 상에서 열띤 토론이 벌어지고 있다. 전기차를 지하 주차장에 두면 안된다, 보험료를 추가로 걷어야 한다 등으로 내연기관 차주와 전기차 차주 간의 말씨름이 붙어 쉽사리 진정되고 있지 않다.
“MZ가 그렇지 뭐” 어른들 한숨 쉰 이유?2030 세대의 휴가철 렌터카 음주운전 증가
“이젠 월급 못 받을 판” '이 직종', 얼른 새 일자리 알아봐야 하나국토부, 자율주행차 시범운행지구 추가 지정.
“담당 공무원 누구니” 우리 집도 자유롭게 못하는 주차?전기차 충전 장기 주차 논란, 담당 공무원은 이웃 간 신고를 두고 부정적 입장 내비치는 바람에 빈축
"단번에 취향 저격!" 맞춤형 리무진으로 완성한 나의 꿈의 드라이브도심을 누비는 컴팩트한 차부터, 장거리 여행에 안성맞춤 리무진까지 취향에 맞게 차를 골라 쓰는 일은 이제 일상이 되었다. 이와 관련 여가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최근 저마다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맞춤형 차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한다.
"이제 겨우 첫 달이지만..." 색상 바뀐 번호판, 시작부터 의외의 결과지난달 ‘연두색 번호판’ 제도가 시행됐다. 이 제도는 공공, 민간 법인이 신규·변경 등록하는 업무용 승용차가 8천만 원 이상 할 경우 연두색 번호판을 부착해야 한다. 여기서 잠깐, 첫 실적은 어떨까? 그리고 위 금액의 기준은 뭘까? 함께 살펴보자.
"잠깐! 위반했죠?" 경찰, 도로 위 골칫거리 작정하고 잡겠다 선언경찰청이 특별교통안전 대책을 지난 25일 발표했다. 가만 보면 이 같은 대책은 매년 비슷한 시기 나왔다. 때문에 ‘다를 게 있겠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집중 단속’을 한다고 하니 일단 빠르게 같이 살펴보도록 하자.
"이러면 어떻게 하라고" 운전자들, 계기판 눈 떼면 다 걸릴 '이 상황'서울시가 특별한 대책을 발표했다. 이번 대책은 보행 약자를 보호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만들어졌다고 한다. 적잖은 예산이 들어가는 가운데, 과연 어떻게 바뀐다는 것일까? 그리고 이 소식을 접한 시민들의 반응은 어떨까?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자.
"이건 진짜 좀..." 예비 오너들도 등 돌릴 전기차 '이것' 정체올해 전기차 보조금 관련 지침이 확정됐다.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예상대로 인하는 됐다. 하지만 모델마다 인하된 보조금 차이가 적지 않았다. 때문에 일각에선 ‘특정 제조사를 위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기도 했다. 대체 어느 정도일까? 함께 살펴보자.
"가성비? 정부가 컷" 보조금 받기 힘든 '가성비 픽업트럭'의 정체레이더 오토가 ‘레이더 RD6’의 수출용 모델이 출고됐다고 밝혔다. 레이더 오토는 모회사로 지리 그룹을 둔 픽업트럭 전용 브랜드로, 이번 차량은 공식 출범 후 내놓는 첫 번째 모델이다. 그렇다면 ‘레이더 RD6’는 구체적으로 어떤 차일까? 함께 살펴보자.
"아빠들 계약직전 역대급 고민" 싼타페 vs 쏘렌토, 어떤차가 더 낫나요?작년 8월, 현대와 기아가 각각 신형 싼타페와 쏘렌토를 출시했다. 디젤을 제외하고 두 모델은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적용했다는 공통점이 있다. 때문에 새 차를 이 둘 중에서 고려 중이라면 고민에 빠질 수도 있다. 그렇다면 각 모델은 어떤 특징을 갖고 있을까?
"좀 했죠? 무조건 걸립니다!" 경찰, 작정하고 잡더니 운전자들 최악의 결과연말이라 그런지 모임이 많이 늘었다. 이때 종종 술이 등장하는데, 음주운전으로 인한 사고는 대형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 많은 이들이 안다고 하는데, 경찰이 공개한 자료를 보면 과연 사실일지 의문이 든다. 과연 어떤 내용이 있었을까? 함께 살펴보자.
"딱! 세 가지!" 헷갈리는 충전기 사용, '이것'만 알아도 충전 쉬워집니다요즘은 멀리 나가지 않아도 전기차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그런데 내연기관과 달리 전기차는 차종에 따라 충전구가 다른 경우가 있다. 그렇다면 국내 기준, 가장 많이 사용되는 전기차 충전구는 어떤 게 있을까? 함께 살펴보자.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