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됐네? 계약 취소" 이러다 전기차 멸망각전기차 보급이 확대되면서, 늘어난 걱정거리가 있다. 바로 '화재'다. 한 자료에선, 3년 만에 3배 수준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한 관계자는 ‘시급한 보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렇다면 화재의 주된 원인은 또 뭘까? 함께 살펴보자.
"넘었네? 수수료 내놔" 테슬라, 하다하다 '이것'까지 돈으로 매겨 논란국내는 외부 개방으로 화제인 테슬라 슈퍼차저, 먼나라 미국에선 특별한 ‘혼잡수수료’가 화제다. 그간 충전과 관련해 다양한 정책을 내놓았던 만큼, 이번엔 또 어떨지 관심이 쏠린다. 과연 이건 구체적으로 뭘까? 혹시 국내에도 도입될까? 함께 살펴보자.
"전부 신고하겠네" 유용한데 갑갑했던 '이것', 정부 전부 통합한다 예고교통법규 위반 상황을 신고할 때 쓰는 앱 두 가지가 변화를 앞두고 있다. 때마침 그 계획의 마지막 단계가 한 달하고 조금 더 남은 올해 나올 예정이다. 그래서 오늘은 이와 관련해 주요 항목별로 간단하게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한다.
"대체 뭐가 문제?" 때아닌 '이것' 논란 GV80, 입고만 벌써 N번째최근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차종 중 하나에서 터진 누수 사건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일각에선 지난 2013년 있었던 일명 ‘수타페’ 논란을 떠올리는 경우도 있었다. 대체 이번엔 무슨 일일까? 함께 살펴보자
"진심?" 전기차 질문 시달리는 GM, 결국 밝힌 계획 속 '이 차' 정체최근 GM이 한국 시장을 두고 밝힌 계획 하나가 화제다. 이들은 최근 국내에 친환경차 1종을 생산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다수의 관계자들은 실제 이행되면 꾸준히 거론되는 ‘철수설’을 잠재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과연 그렇게 될까? 함께 살펴보자.
"와, 헷갈려" 소모품은 하나 입은 여러 개, 어떻게 교환하는 게 좋을까?자동차 부품들 중에는 ‘소모품’이라 불리며, 정기적으로 교체를 해줘야 될 것들이 있다. 하지만 대부분 이 ‘제때’를 몰라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그래서 오늘은 차에서 교환을 해줘야 하는 소모품 중 대표적인 것 3가지를 뽑아 살펴보려 한다.
“하이브리드 GV80?” 제네시스 신차 소식에 당장 계약 안되냐 난리!최근 언론 보도를 통해 제네시스가 후륜 하이브리드 신차를 개발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그동안 시도하지 않은 영역인 만큼 개발 역량과 연구기간, 기대 성능등에 대해 이목이 집중 됐다. 과연 어떤 이유로 새로운 도전을 이어나가는 것일까?
"잘 팔리네" 기아, 가성비 때문에 '이것' 추가하자 오히려 대박기아의 가성비 전기차 레이 EV의 판매량이 심상치 않다. 준수한 판매량에 힘입어 국내 전기차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고 있다. 여기엔 중국산 부품의 역할이 컸는데, 여기엔 납득할 만한 이유가 숨어 있다.
"좀 팔리네?" 성능 개선 완료, 초반부터 그룹 3위 찍은 기아 '이 차' 정체지난 9월, 기아가 레이 EV를 출시했다. 온전한 실적을 낸 달은 10월이 처음이지만, 이 차 판매량이 심상치 않다. 먼저 출시된 모델들과 몇 백대 차이가 나지 않는다. 대체 얼마나 팔렸길래, 경형 전기차인 이 차가 주목받는 걸까? 함께 살펴보자.
"음...글쎄요?" 베테랑 운전사도 물어보면 모른다는 차량 속 '이것' 정체엔진오일을 교환하려 해도 어떤 것을 넣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아니면 센터에서 ‘이게 더 좋은 거예요’라고 교체하면 결제를 하면서 ‘이게 맞나?’라고 생각하기도 한다. 그렇다면 언제 교환하는 게 좋을까? 이외에 유용한 정보는 뭐가 있을까?
"중국산 넣어도 산다" 가격 내렸더니, 전기차 대박 행진레이 EV와 토레스 EVX, 최근 이 차들로 한 조사가 예상 못 한 결과를 보여 화제다. 동시에 총 3종이 된 LFP 배터리 전기차는 이제 가능성을 확인하는 시험대에 오르게 됐다. 그런데 이 차들, ‘중국산’ 날개를 붙이면서 이 배터리를 쓴 이유는 뭘까?
“5천 있으면 당연히” 그랜저 살까, 일본차 살까?토요타의 플래그십 세단, 크라운이 한국에 출시되었지만, 후쿠시마 방사능 이슈와 경쟁 모델인 그랜저와의 비교에서 아쉬운 부분이 있다. 판매 실적이 좋아 보이지 않지만, 토요타의 하이브리드 기술력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어느 정도의 경쟁력을 보여줄 것이다.
"서울에 제발 도입좀" 출퇴근 시간 확 단축, 세금 써도 안 아까운 '역대급 도로'의 정체복층 터널 기술의 활성화로 교통량 감당, 공사비 절약, 그리고 도심 접근 속도 향상이 기대됩니다. 국내에서도 이 기술이 주목 받고, 홍수 예방과 같은 다양한 잠재력을 지닌 복층 터널 도입을 고려 중입니다.
"출시하면 무조건 계약" 벤츠 목숨걸고 개발중인 '이 기능' 성공하면 초 대박!현재 자율주행 기술은 글로벌 시장에서 필수 요소로 자리 잡고 있으며, 벤츠는 고속도로용 자율주행 레벨3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미래의 자율주행 기술이 어떻게 변화할지에 대한 흥미로운 통찰을 제공합니다.
"이번엔 화재 취약" 폭스바겐 '이 차' 리콜, 국내 물량 괜찮냐며 난리ID.4가 또 리콜에 들어간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 폭스바겐은 미국 교통안전국에 특정 기간 생산 물량에 대해 리콜을 통보했다. 한편 국내도 같은 차가 판매되는 만큼, 일각에선 영향을 미칠지 예의주시하고 있다. 그렇다면 이번 리콜 이유는 뭘까?
"짜세? 그래도 포기" 양카 오너도 거른다는 특별한 차 위 '이것' 정체도로를 다니다 보면, 지붕에 경광등을 단 차들이 곧잘 보인다. 이들의 공통점은 바로 ‘이 차’라는 것이다. 한편 이 경광등, 아무나 달 수 없다고 한다. 그냥 달았다가 걸리면 큰일 날 수 있다고 한다. 왜 안 될까? 그리고 앞의 공통점은 과연 뭘까?
"도움 됩니다. 다만" 선택 고민 내 차 '이것', 전문가들 이렇게 답했다전국 곳곳에서 올겨울 첫눈이 내렸다. 한편 이 시즌 즈음 되면 운전자들에게 고민거리로 찾아오는 게 있다. 차를 산다면 사륜으로 사는 게 좋을지, 타이어는 겨울용으로 끼는 게 좋을지다. 필자 역시 이 점이 궁금해 전문가분들께 물어봤다. 답변은 어땠을까?
"12억? 나오기만 해" N 비전 74 느낌, 나오면 드림카 될 '이 차' 정체현대차의 N 비전 74와 E-레전드의 EL1은 각각의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차량이다. 뉴트로 디자인 트렌드 속에서 두 차량의 디자인 유사점이 두드러진다. 이 차는 어떤 특징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자.
"매년 안 가도 됨" 10년 이상 쓰다 드디어 달라져 난리난 '이것' 정체지난 2월, 정부가 자동차 정기검사 제도를 개편한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그로부터 약 9개월 뒤 새로운 소식이 전해졌다. 업계에 따르면 개편된 규정이 20일부터 적용된다. 다행히 올해는 넘기지 않는 상황, 과연 어디가 어떻게 달라졌을까? 함께 살펴보자.
"제거? 그대로 유지?" 새 차 사면 있는 '이것', 어떻게 해야 되냐며 난리물건을 새로 사면, 대부분 처음 봤을 떼 느낌 그대로 유지하려고 많은 노력을 한다. 자동차도 마찬가지다. 그런데 방법을 찾다 보면, 의외로 의견이 나뉘는 부분이 있다. 바로 ‘비닐 커버’다. 신차 보호를 위해 주로 씌운다는데,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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