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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뉴스 “현대 N, 제네시스 마그마 따라가나?” 캐딜락 고성능 전기차 예고

“현대 N, 제네시스 마그마 따라가나?” 캐딜락 고성능 전기차 예고

이찬 에디터 조회수  

전기차 최초 V-시리즈, 캐딜락 리릭-V
내년 초 2026년형 데뷔 예정
치열해지는 고성능 전기 SUV 시장

캐딜락 전기차 리릭의 고성능 버전 리릭-V 등장 예고

캐딜락-리릭V-전기 SUV-고성능-제너럴모터스
캐딜락 리릭 V – 출처 : 캐딜락

제너럴 모터스(GM)가 2026년형 캐딜락 리릭-V(Cadillac Lyriq-V)를 공개하며 전기차 시대에도 V-시리즈 퍼포먼스 모델의 명성을 이어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캐딜락 리릭-V는 브랜드 최초의 전기 SUV로 V-시리즈 배지를 달게 될 예정이며, 오는 내년 초 공식 데뷔를 앞두고 있다.

기존에 CTS-V와 CT5-V 블랙윙을 비롯한 고성능 가솔린 모델을 선보이며 퍼포먼스 라인업을 구축해온 V-시리즈가 이제 전기차 시장에 도전하는 셈이다. 비슷한 사례로 메르세데스-AMG도 전기차 EQS 53, EQE 53등 고성능 전기차 시리즈를 선보인 바 있다.

예상 제원 및 주행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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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 리릭 V – 출처 : 캐딜락 유튜브 캡처

리릭-V에 대한 상세한 사양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티저 영상에서는 트랙 위를 거의 소음 없이 질주하는 모습과 고유의 V-버튼을 통해 성능 모드를 활성화하는 장면이 포착됐다. 외관 역시 리릭의 고급스러움에 V-시리즈 특유의 디자인 요소가 더해져, 새로운 그릴과 컬러 매칭 휠 아치 등 고성능 모델에 걸맞은 외관 변화가 돋보인다.

같은 얼티움 플랫폼을 공유하는 쉐보레 블레이저 SS 모델이 595마력과 290마일(약 467km)의 주행 거리를 제공하는 것을 고려할 때, 리릭-V는 캐딜락의 특별한 600마력을 상회하는 출력을 낼 가능성도 있다. 리릭 SS의 부스트모드인 ‘와이드 오픈 와츠’ 작동 시 시속 100km 가속시간은 3.4초에 불과해 부스트를 사용한 아이오닉 5 N과 유사한 성능을 낸다.

GM은 CTS-V와 같은 전통적인 고성능 모델의 명성을 이어가며 V-시리즈의 미래를 전기차로 확장하고자 하며, 리릭-V가 그 유산을 이어받아 특별한 전기 퍼포먼스 SUV로 자리잡을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고 있다.

경쟁이 심화되는 고성능 프리미엄 자동차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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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60 마그마 컨셉 – 출처 : 제네시스

전기차 시장이 점점 커지며 고성능 프리미엄 전기차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AMG EQS나 BMW i4 M50 등 일부 독일 브랜드가 시도했지만 하지만 아직 본격적으로 경쟁이 치열한 상황은 아니다. 이런 상황에 캐딜락도 발빠르게 전기차에 고성능 V시리즈를 선보여 시장을 선점하려고 하는 것이다.

국내에서는 아이오닉 5 N을 통해 고성능 전기차의 가능성을 연 현대차가 제네시스 브랜드를 통해 고성능 브랜드 ‘마그마’를 준비하고 있다.

특히 GV60 전기차의 마그마 버전이 기대를 받고 있는데, 아이오닉 5 N의 파워트레인을 이식해 최소 600마력 이상의 성능이 예상된다.

치열해지는 고성능 프리미엄 자동차 시장에서 누가 왕좌를 선점하게 될지 많은 자동차 마니아들이 기대하고 있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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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찬 에디터
dotkey_editor03@dotkeypres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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