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그랜저급 일본 i30” 옆모습은 확실히 괜찮네

토요타, 새로운 크라운 라인업 공개

토요타 시그니아 SUV T신차 소식 크라운

얼마 전 ‘크라운 시그니아’가 공개됐다. 이 차는 토요타 크라운 세단을 기반으로 한 크로스오버 SUV다. 관련 컨셉카 때문에 왜건 출시를 예상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실제 양산 모델은 준대형 SUV ‘시그니아’ 로 출시 됐다. 과연 어떤 특징을 갖췄을지 간단히 알아보자.

시그니아, 첨단 기능 대거 탑재

토요타 시그니아 SUV T신차 소식 크라운

‘크라운 시그니아’의 파워트레인은 2.5 가솔린 엔진에 듀얼 전기모터 시스템, eCVT 변속기가 합을 맞춘다. 이를 기반으로 최고출력 246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 연비의 경우 북미 모델 기준으로 약 15.4km/ℓ의 연비를 자랑한다. 

여기에 전자식 사륜구동(AWD) 시스템과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 3.0을 기본 적용했다. 이 기능은 현대 스마트센스와 유사한 토요타의 첨단 주행보조 시스템 패키지다.  

▶ 전방 긴급제동 보조
▶ 차로 이탈 경고 및 보조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 오토 하이빔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시그니아

토요타 시그니아 SUV T신차 소식 크라운

이 차의 외관은 앞에서 잠깐 언급했던 에스테이트에서 보았던 디자인 요소들이 곳곳에 반영되어 있다. 먼저 전면부에는 토요타 패밀리룩으로 자리잡은 헤머헤드 디자인의 상단 주간주행등이 자리하고 있다.

참고로 하단에는 별도의 LED 헤드램프가 추가된다. 이어서 중앙에 자리한 라디에이터 그릴은 별도의 경계 없이 일체형으로 이어지는 디자인이 채택됐다.

측면부는 먼저 판매 중인 그들이 SUV 라인업의 모습도 어렴풋이 보인다. 특히 시이드미러, 윈도우 라인에선 국내도 출시 된 RAV4나 하이랜더와 비슷한 느낌이다.휠은 공식 자료에 따르면  19인치에서 최대 21인치까지 제공된다.

토요타 시그니아 SUV T신차 소식 크라운

마지막 후면부다. 여기선 수평형으로 슬림하게 펼쳐진 테일램프가 가장 먼저 눈길을 끈다. 이외에도 안정감을 더하기 위해 스포일러의 보조제동등과 범퍼의 리플렉터, 후진등에 수평 디자인을 적용한 점 또한 특징이라 할 수 있겠다.  ‘CROWN’ 레터링은 다른 크라운 파생모델과 동일하게 중앙부에 넓게 펼쳐졌다.

시그니아, 기존 모델과 유사한 실내

토요타 시그니아 SUV T신차 소식 크라운

외관에서 콘셉트 외형을 반영했다면, 실내는 크라운 크로스오버와 거의 비슷하다. 대시보드에는 운전석부터해서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를 비롯, 송풍구까지 다양한 요소들이 곳곳에 차분하게 자리하고 있다. 

시트를 살펴보면 1열 운전석 및 조수석에는 8방향 전동 시트가 기본 제공된다. 그리고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과 USB C 타입 포트, JBL 11스피커 사운드 시스템 등이 제공된다.

토요타 시그니아 SUV T신차 소식 크라운

2열 시트는 적재공간 확보에 유용하도록 6:4 폴딩을 적용했다. 고급형으로 알려진  리미티드 트림에서는 열선 및 통풍 기능도 들어간다. 편의성을 고려해 2열 전용 공조장치와 USB C 타입 충전 포트도 잊지않고 넣었다. 테일게이트(트렁크 도어)는 핸즈프리 파워 리프트게이트가 적용돼 양손 가득 짐을 가지고 있더라도 편리하게 개폐할 수 있다. 

에디터 한마디

토요타 시그니아 SUV T신차 소식 크라운

토요타 크리운 시그니아 첫 출시 국가는 미국이다. 업계에 따르면 24년 2분기 미국 시장 데뷔가 예정되어 있다.  판매 가격 등 세부 정보는 이 날이 가까워지면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홈그라운드인 일본과 우리나라 포함 다른 국가의 출시 여부는 아직 알수 없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0
+1
0
+1
0
+1
0
이찬 에디터의 프로필 이미지

댓글1

300

댓글1

  • 현대엔 개그맨이 잇다

    현기가 차 만들면 벤틀리 s클래스 저격이고 다른 나라에서 만들면 아래로 본다? 아무리봐도 저 차를 i30라 부르다니 엄청난센스가 잇네요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