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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옵션 1억” GV80 쿠페, 도대체 스펙 어떻길래…

제네시스, GV80 쿠페 한창 출고중

현대차 제네시스 GV80 GV80쿠페

얼마전 GV80 쿠페가 출고를 시작했다. 이 차는 제네시스의 첫 쿠페형 SUV로 실용성과 스포티함을 더해 이번 GV80 부분변경 모델과 함께 출시됐다.

현대차 울산 2공장에서 생산 중인 이 차는 한 때 부품 수급 문제로 사륜 모델 생산이 지연 됐다. 다행히 연말부터 정상적으로 출고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 차의 풀옵션 가격이 논란이다. 프리미엄 브랜드이기에, 비싼 가격은 어느정도 감수하지만 수입차와 비슷한 수준으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GLE 쿠페같은 GV80 쿠페 측면부

제네시스 GV80 GV80쿠페 GV80쿠페디자인 GV80쿠페성능 쿠페형SUV

와관부터 살펴보면, 전면부 헤드램프에는 GV80일반 모델과 마찬가지로 MLA 타입 LED 램프가 적용됐다. 중앙에 위치한 크레스트 그릴에는 ‘더블 레이어드 지-매트릭스’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해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했다.

이밖에도 확장된 에어 인테이크와 액티브 에어플랩, 네 개의 에어 벤트는 엔진룸 냉각을 위한 최적의 공기흐름을 만드는 동시에 공격적인 프런트 범퍼 디자인을 만들었다. 측면부는 B필러부터 낮고 완만하게 떨어지는 루프 라인으로 쿠페형의 다이내믹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휠은 쿠페 전용 20·22인치 신규 휠이 적용됐다.

1열 레이아웃은 비슷, 어떤 차이가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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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는 1열의 경우  GV80 부분변경 모델과 대부분 유사하다. 수평형 레이아웃에 클러스터와 센터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연결된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세련된 첨단 공간의 이미지를 연출했다. 그 아래에는 심리스한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감성을 더하는 한편 터치 타입 공조 장치를 적용해 조작감을 개선하고 편의성을 높였다. 

차이라 한다면 스티어링 휠을 투톤 컬러의 D컷 타입으로 적용해 스포티하고 세련된 실내 이미지를 구현하고 ▲유니크한 패턴의 카본 가니쉬 ▲쿠페 전용 패턴과 스티치를 적용한 시트는 다이내믹한 주행 감성을 제공한다. 또한 브레이크와 가속 페달에 적용된 메탈은 고성능 감성을 극대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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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제네시스는 이 차에 ▲엔진룸, 샤시 등 레이아웃 최적화 ▲후석 리클라이닝 기능 적용 등으로 경쟁력 있는 실내 거주 공간을 확보했다. 또한 ▲트렁크 패키지 최적화 ▲접이식 러기지 쉘프 적용으로 쿠페 스타일임에도 불구하고 충분한 공간성과 수납성을 확보했다.

GV80 쿠페, 새로 도입한 엔진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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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트레인은 기본차 라인업에 가솔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e-S/C) 엔진을 추가해 총 3개 라인업으로 운영한다. 공식 자료에 따르면 이 엔진은 기존 3.5 터보 엔진 모델 대비 35마력이 향상된 최고출력 415마력(ps), 최대토크 56.0(kgfㆍm)의 힘을 자랑하며 보다 여유로운 동력성능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GV80 쿠페에는 주행 감성 및 성능을 체감할 수 있는 ▲고배기량 스포츠 쿠페의 배기음을 재연한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ASD) ▲운전자의 희망에 따라 브레이크 페달의 응답성을 조정할 수 있는 플렉스 브레이크를 적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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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한계 주행에 특화된 주행 모드인 ‘스포츠+(스포츠 플러스)모드’ ▲차량의 성능을 극한으로 시험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한 런치 컨트롤 ▲오일 온도, 토크, 터보압을 표시해주는 게이지 등 고성능 감성의 특화 사양을 적용해 다이내한 주행 경험이 가능하도록 했다.

GV80 쿠페 풀옵션 넣었더니, 무려 1억 육박

제네시스 GV80 GV80쿠페 GV80쿠페디자인 GV80쿠페성능 쿠페형SUV

GV80 쿠페는 기본 SUV모델보다 1,325만 원 비싼 8,255만 원(가솔린 2.5 터보)부터 시작한다. 이 외의 라인업 가격은 3.5 터보 8675만원,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9190만원부터다. 

모든 옵션을 포함하면 1억원을 살짝 넘어간다. 한편 일부 업계전문가들은  제네시스가 프리옵션제를 시행 중인만큼, 풀옵션 출고는 드물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면서 GV80 쿠페에 주요 인기 옵션 몇가지를 넣은 주력 모델은 은 9,000만 원 전후가 될 것으로 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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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언급했던 GV80 쿠페 출고, 업계에 따르면 이 때 출고된 모델은 2.5터보와 3.5터보 2종으로 알려졌다. 성능 부문에서 기대를 모았던 48V 슈퍼차저를 장착한 3.5터보 E-SC 사양은 내년초 인도가 될 예정이다.  

일부 커뮤니티에서 언급하는 수입 쿠페형 SUV에 비하면 GV80 쿠페는 가격적인 면에선 경쟁력을 갖췄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GV80 쿠페와는 차별화된 럭셔리함과 상품성으로 이미 국내 소비자들에게 눈도장을 제대로 찍은 상태다. 과연 쿠페형 SUV 시장에 뒤늦게 등판한 GV80 쿠페는 그속에서 초반부터 주목할만한 실적을 낼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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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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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4

  • 그래그래

    그래 공부잘하는 놈 선택할래 난 ㅋㅋㅋ 너는 계속 공부해라

  • 그렇죠

    앤트리급으로 비교하면 같은 쿠페 디자인으로 x6, gle 등과 비교하면 가격은 4~5천만원 저렴하고 토크나 마력은 높은 수준인데, 편의 사양도 기본적으로 잘갖추어져있고 좋은편인데 왜 그리까실까...ㅎㅎㅎ 원래 잘나가는 브랜드랑 비교를 하지 중국차랑 비교를 하나요?? 당연히 독3사는 모든 자동차 회사의 비교대상이 될수밖에 없는 운명인걸요.... 당연한 건데.... 그런걸로 뭐라할 필요는 없지요. 당신 자식도 공부할 때 공부잘하는 1등이랑 경쟁하고 따라하면서 혼자 공부하는 법을 알아가듯이 말이죠....

  • 아 열받네

    수입 SUV에 비해 경쟁력? 기본기도 못 갖춰놓고. 사면 진짜 호구다

  • 쿠페 안사도 한번씩 슈퍼카로 변신하는데...과얀 쿠페를 살까?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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