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억 단위? 그냥 살게” 제네시스 역대 최고 디자인, 당장 계약한다 난리!

제네시스, 컨버터블 컨셉카 양산 계획 언급
럭셔리 브랜드와 직접 경쟁 도전
디자인은 호평, 실제 구매는 미지수  


제네시스 엑스 컨버터블

제네시스에서 공개한 컨셉카 중 가장 주목받는 차가 있다. 바로 ‘제네시스 엑스 컨버터블’이다. 비교적 최근 미국에서 공개된 이 차는, 실제 양산 계획이 있다고 밝혀 화제가 됐다. 다만, 여전히 컨셉카만 있을 뿐 실제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는 지는 불투명한 상황이다. 이렇다보니, 소비자들은 경쟁 모델로 지목한 브랜드를 보고 오히려 고개를 갸우뚱 한다. 

제네시스는 ‘제네시스 엑스 컨버터블’의 경쟁 모델로 벤틀리의 ‘컨티넨탈’을 지목했다. 공교롭게도 ‘컨티넨탈’은 이상엽 현대디자인센터장이 참여한 모델이다. 지난 2015년 제네바모터쇼에서 첫 공개된 ‘2016 컨티넨탈 GT‘ 모델에 직접 관여한 터라, 컨셉 구상 단계부터 벤틀리를 고려해 디자인 한 것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한다.

한편 동급 경쟁 모델로 벤츠 SL, 렉서스 LC 컨버터블, BMW 8시리즈 컨버터블을 예로 들 수 있겠다. 그만큼 첨단 기술과 최고의 디자인을 접목시킬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선 이번 컨버터블 소식은 충분히 구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다. 예전과 달리 현대차그룹의 기술력이 크게 성장했기 때문이다. 또, 국내 시장을 고려해도 충분한 수요가 있어, 도전 해볼만 한 가치가 있다.

특히 제네시스 브랜드의 인지도가 2015년 현대차에서 독립하던 때와 달리, 껑충 뛴 것도 이유가 된다. 물론, 벤츠, BMW, 렉서스 등 주요 프리미엄 브랜드와 충분히 견줄만한 레벨은 아니기 때문에 갈 길이 멀다. 현대차는 나름 오랜 역사를 자랑하지만, 제네시스는 세상 밖으로 나온 기간이 짧아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이 차가 실제로 양산형으로 나올경우 최소 2억 5천, 별도 옵션을 선택하면 4억가까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경쟁모델 벤틀리, 이길 수 있을까?

지난 2021년 벤틀리는 ‘컨티넨탈 GT 스피드 컨버터블’을 공개했다.  외형은 먼저 공개된 컨티넨탈 GT와 유사하다. 그러나 고성능 모델답게 차체 곳곳에 ‘화려한 디테일’을 적용했다. 화려하게 연출된 헤드라이트 사이에 위치한 거대한 프론트 그릴은 검은색으로 칠해져 스포티한 감성을 제시한다. 바디킷 역시 스포티한 감성으로 다듬어졌다. 여기에 특별함을 더하는 외장 컬러도 빼놓을 수 없다.

측면 역시 강렬하게 그려진 전면 못지않게 화려하다.  22인치 알로이 휠이 네 바퀴에 더해졌고, 검은색 디테일이 측면부터 후면까지 이어져 고성능 모델 이미지를 좀 더 부각시킨다. 여기에 소프트 톱은 오픈 톱 에어링을 기대하게 만든다.

루프에는 패브릭 소프트 탑이 적용됐으며, 전통적인 트위드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것외에도 소비자가 직접 컬러도 선택할 수 있다. 지붕의 단열 및 방음 성능은 표준 GT 컨버터블보다 향상됐으며, 최고 약 50k㎞/h의 속도로 이동하면서 단 19초 만에 지붕을 접고 펴는 것이 가능하다.

한편 실내 공간은 고급스러운 벤틀리 고유의 가치를 고스란히 드러낼 뿐 아니라 공간을 채우는 소재 및 연출 등에 있어 조금 더 대담하고 고급스러운 감성을 연출한다. 이를 통해 ‘럭셔리 오픈 톱 GT’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드러낸다.

국내 소비자들은 억대 차량에 대한 선호도가 상당히 높다. 포르쉐, 페라리, 람보르기니, 벤틀리, 롤스로이스 등 수 억에 달하는 차에 대한 수요가 상당하다. 덕분에 각 럭셔리 제조사들이 직접 한국에 방문해 신차를 선보일 정도다. 이런 상황에 제네시스의 컨버터블 모델이 럭셔리 시장에 가세하면 상당히 재미있는 구도가 펼쳐질 것이다. 럭셔리 브랜드 특유의 멋을 제네시스가 잘 살릴 수 있을지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겠다.

이시각 인기 뉴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2
+1
0
+1
0
+1
0

댓글 많은 뉴스

예현정 에디터의 프로필 이미지

댓글17

300

댓글17

  • 와우 급행열차

  • 스피드 좋은 차에 급발진까지 가세하면 뱅기 됩니다

  • 거걸 누가사 미쳤냐. 제목 다는 넘도 참 열심히 산다. 뭘 당장 계약해, 누가~ 미친~~~

  • 팔아 먹을라고만 하지말고 급발진이나 해결해라 흉기야!

  • 주둥이디자인좀 ㅡ어케안돼나ㅡ삼각정말싫다ㅡ그리고ㅡ급발진은해결했냐 ㅡ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