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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무조건 풀옵션” GV80 쿠페 공개에 드디어 벤츠급 나왔다며 대환호!!

이민호 에디터 조회수  

신형 GV80·GV80 쿠페 소식 1분 요약

GV80-GV80쿠페-제네시스-
GV80 Source : Genesis

26일 제네시스 GV80 및 GV80 쿠페의 실차를 공개했다. GV80은 기존의 품격 있는 디자인을 기반으로 더욱 럭셔리한 디테일을 더해왔다.

크레스트 그릴과 MLA 기술이 탑재된 두 줄 헤드램프가 돋보이며, 20인치와 22인치의 신규 휠이 세련된 느낌을 준다. 실내는 고급소재를 활용한 디자인과 여백의 미를 중심으로 편안하면서도 첨단한 공간을 연출한다.

GV80 쿠페는 스포티한 디자인의 쿠페형 SUV로, 익스테리어는 유려하면서도 과감한 실루엣을 특징으로 한다. 인테리어는 쿠페만의 스포티한 디자인 요소를 더해 차별성을 뒀다.

신형 GV80 익스테리어, 높은 완성도 

GV80-GV80쿠페-제네시스-
GV80 Source : Genesis

GV80의 익스테리어는 기존 모델의 느낌은 유지하면서 럭셔리한 디테일 요소를 더해 고급감을 높였다.고 축약할 수 있다. 

전면부를 살펴보자. 그릴 디자인은 브랜드 고유의 크레스트 그릴이 적용됐다. 이중 메쉬(그물) 패턴이 들어갔고, 코너라인을 기존 모델보다 부드럽게 다듬어 정교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프론트 범퍼 하단부에는 넓은 스키드 플레이트가 적용돼 스포티하며 강인한 SUV 이미지를 강조한다. 그밖에 기요셰(Guilloché) 패턴이 각인된 신규 엠블럼으로 프리미엄 브랜드 차량임을 강조한다.

GV80-GV80쿠페-제네시스-
GV80 Source : Genesis

한편 측면부는 신규 반영 된 크롬라인에 주목할 만 하다. 전면 범퍼에서부터 측면을 지나 후면 범퍼까지 이어져, 강렬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휠 디자인은 20인치 및 22인치 두 가지를 제공한다. 20인치 휠에는 스포크 2개에 서로다른 금속마감 처리를 반영해, 멀티스포크 느낌을 표현했다. 22인치 휠은 고급스러움과 안정감, 즉 보수적인 디자인을 제공한다.

GV80-GV80쿠페-제네시스-
GV80 Source : Genesis

이 차의 후면부를 살펴보자. 머플러는 히든 타입으로 감췄다. 대신 그릴 디자인에서 착안한 V자 크롬 파츠를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완성했다. 그밖에 리어 범퍼 하단부를 바디 컬러로 처리해, 대형 SUV 특유의 묵직함을 강조했다.

익스테리어 컬러는 신규 컬러인 스토르 그린(유광/무광)을 포함하여 총 12종으로 운영된다.

더 담백하고 고급스러운 GV80 인테리어

GV80-GV80쿠페-제네시스-
GV80 Source : Genesis

신형 GV80의 인테리어 컨셉은 ‘여백의 미’ + ‘하이테크 감성’이다. 이를 통해 일상에 여유로운 공간과 최상의 가치를 제공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1열 레이아웃을 살펴보자. 기본적으로 수평형 레이아웃에 디스플레이 조합으로 편안하면서도 깨끗한 느낌을 강조했다.

GV80-GV80쿠페-제네시스-
GV80 Source : Genesis

이를 위해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를 하나로 묶었다. 무려 27인치에 달하며 여러 기능을 화면 안으로 통합해, 군더더기 없는 형태를 구현했다.

공조 버튼부는 터치 타입이다. 직관성을 강조하기 위해 조작감을 개선하고 편의성을 높였다. 센터 콘솔 끝단에 위치한 변속 파츠는 크리스탈 디자인이 적용돼 고급스러움을 극대화 했다. 

GV80-GV80쿠페-제네시스-
GV80 Source : Genesis

인테리어 컬러는 신규 3종이 추가 됐다.

□ 어스브라운
□ 보르도브라운
□ 글래이셔 화이트

이를 통해 총 5종의 인테리어 컬러로 운영된다.

GV80 쿠페, 과감하고 역동적인 익스테리어

GV80-GV80쿠페-제네시스-
GV80 Source : Genesis

한편 GV80 쿠페는 실용성과 스포티함 두가지를 아우른 고성능 SUV다. 익스테리어는 전반적으로 완벽한 균형과 유려한 디자인에 역동성과 과감함을 가미한 점이 특징이다.

이 차의 그릴 디자인은 신형 GV80과 다르다. 기본적으로 크레스트 그릴이지만, ‘더블 레이어드 지-매트릭스(Double Layered G-Matrix)’라 불리는 신형 패턴이 적용됐다. 

고성능 차량임을 나타내는 파츠도 곳곳에 적용됐다. 고출력 엔진 탑재를 고려해,

□ 확장된 에어 인테이크
□ 액티브 에어플랩
□ 네 개의 에어 벤트

가 포함됐다. 모두 효과적인 엔진룸 냉각을 위한 조치로, 스포티한 디자인을 갖추는데 일조 한다.

GV80-GV80쿠페-제네시스-
GV80 Source : Genesis

측면 디자인은 이 차의 핵심이다. 쿠페형 SUV인 만큼 인상적인 루프라인을 갖췄다. 특히 차체를 가로지르는 아치형 라인인 ‘파라볼릭 라인(Parabolic Line)’과 낮고 완만하게 떨어지는 루프 라인 조합으로 프리미엄 쿠페형 SUV 반열에 오를 자격을 갖췄음을 과시하는 듯하다.

후면은 LED 면발광 타입 리어램프와 수평 타입 보조제동등 반영으로 차량의 전반적인 느낌을 깔끔하게 마무리 했다. 특히 고성능 모델인 만큼, 듀얼 트윈 머플러 또는 트윈 머플러가 노출된 형태로 적용됐다.

GV80-GV80쿠페-제네시스-
GV80 Source : Genesis

전자는 가솔린 3.5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모델 한정이며, 나머지 모델은 후자만 적용된다. 익스테리어 컬러는 쿠페 전용 컬러인 베링 블루를 포함한 총 13종의 컬러로 운영된다.

고성능 감성에 집중한 GV80 쿠페 인테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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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V80 Source : Genesis

GV80 쿠페의 인테리어는 쿠페 모델 특유의 스포티한 감성에 집중했다. 대표적인 파츠를 나열하면 다음과 같다.

□ 투 톤 컬러 D컷 스티어링 휠
□ 특수 패턴이 반영된 카본 가니쉬
□ 쿠페 전용 패턴과 스티치를 적용한 전용시트
□ 메탈릭 감성 페달 (가솔린 3.5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모델 한정)

GV80-GV80쿠페-제네시스-
GV80 Source : Genesis

이외 공간성 및 실용성을 고려해 다음과 같은 사양도 함께 반영됐다.

□ 엔진룸, 샤시 등 레이아웃 최적화
□ 후석 리클라이닝
□ 트렁크 패키지 최적화
□ 접이식 러기지 쉘프 적용

폭발적인 성능, 프리미엄 자격있는 파워트레인

GV80-GV80쿠페-제네시스-
GV80 Source : Genesis

이 차의 성능은 엔진에 따라 다르다. 가솔린 2.5 터보, 가솔린 3.5터보, 가솔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세 가지가 있으며, 이를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 2.5L 가솔린 터보 엔진
304 PS –  43.0 kgfㆍm

□ 3.5L 가솔린 터보 엔진
380 PS –  54.0 kgfㆍm

□ 3.5L 가솔린 터보 + 48V e-S/C
(쿠페 모델 한정)
415 PS –  56.0 kgfㆍm

GV80-GV80쿠페-제네시스-
GV80 Source : Genesis

특히 쿠페 모델 한정 파워트레인은 저회전 영역대에서 두 차례나 압축된 공기를 불어넣어, 최대 토크 타이밍을 앞당겼다. 즉, 저속 구간에서의 가속력이 개선 되었다는 의미다.

한편 주행 안정성과 NVH 저감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양들이 대거 적용됐다.

□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 2세대 엔진 마운팅 컨트롤 유닛(EMCU;Engine Mounting Control Unit)
□ 횡풍 안정성 제어
□ 오토 터레인 모드(노면 상태 맞춤형 주행모드 자동 변경)
□ 흡음 타이어
□ 흡차음재 보강
□ 테일 게이트 차음 성능 개선

GV80-GV80쿠페-제네시스-
GV80 Source : Genesis

GV80 쿠페모델에는 주행과 관련된 사양이 추가 적용됐다.
□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ASD)
□ 플렉스 브레이크(브레이크 응답성 조절)

이외 최고 성능 모델에는 퍼포먼스 드라이빙을 위한 사양이 더해졌다.
□ 스포츠+ 모드
□ 런치 컨트롤
□ 고성능 게이지(오일 온도, 토크, 터보압력 표시)

GV80-GV80쿠페-제네시스-
GV80 Source : Genesis

신형 GV80과 GV80 쿠페는 수 많은 소비자들이 기다려온 만큼, 모든 면에서 발전한 모습을 보여줬다. 10월 11일부터 판매가 이루어질 예정인데, BMW와 벤츠 SUV 모델들에 영향을 줄 만큼의 파급력을 기대할 수 있을 지 지켜볼 필요가 있겠다.

이민호 에디터
dotkey_pn@dotkeypres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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