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믿을 뻔” 7천만 원대 강남 코나, 최근 이 차 신형이 화제인 이유
신형 이보크, 국내 데뷔?
![레인지로버 SUV 이보크](https://cdn.dotkeypress.kr/dotkeypress/2023/09/12225626/%EB%9E%9C%EB%93%9C%EB%A1%9C%EB%B2%84-SUV-%EB%A0%88%EC%9D%B8%EC%A7%80%EB%A1%9C%EB%B2%84-%EC%9D%B4%EB%B3%B4%ED%81%AC-%EC%9D%B4%EB%B3%B4%ED%81%AC-%EC%9D%B4%EB%B3%B4%ED%81%AC-%EB%B6%80%EB%B6%84%EB%B3%80%EA%B2%BD-%EC%8B%A0%ED%98%95-%EC%9D%B4%EB%B3%B4%ED%81%AC-1.jpg)
지난 6월 랜드로버가 신형 이보크를 공개했다. 이 차는 부분변경 모델로, 내외관 디자인 외에 기능적으로도 업그레이드됐다. 그런데 최근 이 차가 국내 데뷔 소식이 들려왔다. 시점의 경우 내년 1분기가 언급됐다.
과연 이 차는 소비자들을 현혹시킬만한 매력을 갖췄을까? 그리고 정말 국내 출시될 가능성이 있을까? 지금부터 주요 항목별로 빠르게 살펴보자.
밝아진 이번 이보크 헤드램프
![레인지로버 SUV 이보크](https://cdn.dotkeypress.kr/dotkeypress/2023/09/12225627/%EB%9E%9C%EB%93%9C%EB%A1%9C%EB%B2%84-SUV-%EB%A0%88%EC%9D%B8%EC%A7%80%EB%A1%9C%EB%B2%84-%EC%9D%B4%EB%B3%B4%ED%81%AC-%EC%9D%B4%EB%B3%B4%ED%81%AC-%EC%9D%B4%EB%B3%B4%ED%81%AC-%EB%B6%80%EB%B6%84%EB%B3%80%EA%B2%BD-%EC%8B%A0%ED%98%95-%EC%9D%B4%EB%B3%B4%ED%81%AC-2.jpg)
이보크 부분변경의 외관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전면부다. 중앙에 자리한 그릴은 메쉬 스타일 패턴이 삽입됐다. 픽셀 1 LED 헤드 램프는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것이다. 랜드로버에 따르면, 개별적으로 제어되는 4개의 픽셀 모듈이 탑재돼 어두운 곳을 집중적으로 밝혀준다.
참고로 이 헤드 램프는 현지 모델에서는 특정 트림에서(다이내믹 HSE 및 오토바이오그래피 트림) 기본 적용된다. 국내의 경우 트림 구성이 다른 만큼, 어떻게 적용될지는 좀 더 기다려 볼 필요가 있겠다.
![레인지로버 SUV 이보크](https://cdn.dotkeypress.kr/dotkeypress/2023/09/12225629/%EB%9E%9C%EB%93%9C%EB%A1%9C%EB%B2%84-SUV-%EB%A0%88%EC%9D%B8%EC%A7%80%EB%A1%9C%EB%B2%84-%EC%9D%B4%EB%B3%B4%ED%81%AC-%EC%9D%B4%EB%B3%B4%ED%81%AC-%EC%9D%B4%EB%B3%B4%ED%81%AC-%EB%B6%80%EB%B6%84%EB%B3%80%EA%B2%BD-%EC%8B%A0%ED%98%95-%EC%9D%B4%EB%B3%B4%ED%81%AC-3.jpg)
이 밖에 최대 21인치 크기의 휠은 신규 디자인이 적용됐다. 컬러는 기존 컬러에 트라이베카 블루, 코린티안 브론즈, 아로이오스 그레이 등 3가지가 추가됐다.
실내는 ‘이것’ 눈에 띄게 커져
![레인지로버 SUV 이보크](https://cdn.dotkeypress.kr/dotkeypress/2023/09/12225630/%EB%9E%9C%EB%93%9C%EB%A1%9C%EB%B2%84-SUV-%EB%A0%88%EC%9D%B8%EC%A7%80%EB%A1%9C%EB%B2%84-%EC%9D%B4%EB%B3%B4%ED%81%AC-%EC%9D%B4%EB%B3%B4%ED%81%AC-%EC%9D%B4%EB%B3%B4%ED%81%AC-%EB%B6%80%EB%B6%84%EB%B3%80%EA%B2%BD-%EC%8B%A0%ED%98%95-%EC%9D%B4%EB%B3%B4%ED%81%AC-4.jpg)
신형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실내는 1열 센터 디스플레이 구성이 달라졌다. 기존에 두 개로 나뉘어 있던 디스플레이가 11.4인치 플로팅 스타일 곡선형 디스플레이로 통합됐다. 이 과정에서 센터 콘솔 부분은 변속 레버 외에 물리적인 버튼이 최소화됐다.
넓어진 스크린은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와 아마존 알렉사 10 음성 제어가 포함된 피비 프로2(Pivi Pro2)를 지원한다.
이 밖에도 신형 이보크는 실내 공기질 정화 기능이 새로 추가돼 상쾌한 드라이빙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랜드로버에 따르면 일부 트림에 편의사양으로 제공되는 이 기능은 차량내 병원균과 냄새, 박테리아 절감을 도와준다.
신형 이보크, 엔진도 달라졌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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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분 변경이 진행된 이번 이보크의 엔진과 변속기는 바뀌진 않았다. 파워트레인은
▲ 1.5리터 3기통 가솔린 터보
▲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 2.0리터 4기통 디젤
총 3가지로 구성된다. 공식 자료에 따르면 3가지 모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기본 적용되며, 최고출력은 각각 160마력, 249마력, 204마력이다. 참고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이들보다 더 강력한 309마력(합산 출력)을 발휘한다.
또한 이 차는 기술적인 부분에서 몇 가지 업그레이드를 거쳤다. 첫 번째, 어댑티브 다이내믹스는 주행조건에 따른 서스펜션 시스템의 최적화를 향상시켰다. 두 번째 지능형 토크 온디맨드 4륜 구동 시스템은 토크 분배 속도와 배분 비율의 조정을 거쳤다. 마지막 세 번째 드라이브 모드는 에코, 컴포트, 풀-자갈-눈길, 진흙길과 흙길, 모래로 나뉘어져 있다.
국내 출시 소식, 알고보니
![레인지로버 SUV 이보크](https://cdn.dotkeypress.kr/dotkeypress/2023/09/12225633/%EB%9E%9C%EB%93%9C%EB%A1%9C%EB%B2%84-SUV-%EB%A0%88%EC%9D%B8%EC%A7%80%EB%A1%9C%EB%B2%84-%EC%9D%B4%EB%B3%B4%ED%81%AC-%EC%9D%B4%EB%B3%B4%ED%81%AC-%EC%9D%B4%EB%B3%B4%ED%81%AC-%EB%B6%80%EB%B6%84%EB%B3%80%EA%B2%BD-%EC%8B%A0%ED%98%95-%EC%9D%B4%EB%B3%B4%ED%81%AC-6.jpg)
새로워진 이보크의 가격은 기존 가격에서 약 5000파운드(한화 약 828만 원) 인상된 4만 80파운드(한화 약 6,639만 원) 부터 시작한다. 한편, 이 차의 국내 출시 소식은 일부 매체에 의해 언급된 것으로, 아직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출시와 관련해 공식적인 언급은 없는 상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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