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공항, 진입로 불법 주차로 몸살
해당 차량, 예고보다 하루 일찍 차량 이동
하지만 논란에 비해 적은 과태료
김해공항 도착층 진입로 입구에 무단 주차한 차량
김해공항이 불법 주차로 곤혹을 겪었다. 30일 오전, 김해공항 도착층으로 향하는 도로에 SUV 차량이 인도 옆에 차를 댔다. 하지만 해당 구역은 차선이 1개로, 그렇게 차가 주차되면 리무진 버스와 같은 대형 차량이 지나가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이 사건은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일파만파 퍼지며 논란이 되었다. 특히 해당 차주가 해외 여행으로 2일에나 귀국한다는 사실에 ‘휴가철 민폐 주차’, ‘무개념 휴가객’ 등으로 비난을 샀다. 차량은 수소 연료 차량으로, 견인 방식이 달라 별다른 조치가 어려운 것으로 알려졌다.
당초 예고보다 하루 빨리 차량 이동시켜
해당 차량은 사흘 만에 차량을 이동시켰다. 김해공항에 따르면 차주가 예고한 2일보다 하루 빠른 1일 오후 9시쯤 길이 비워졌다. 이 차량 외에도 해당 구역에 불법으로 주차한 차량들도 모습을 감췄다.
다만 김해공항 주차장은 5천336면으로 휴가철, 주말 등에 이중주차와 불법 주차가 만연하다. 이로 인해 이용객들이 매번 불편함을 감수하는 경우가 빈번하다.
김해공항, 부산 강서구청에 신고했지만 처벌은 고작 과태료 4만원
이렇게 많은 이들에게 불편을 안긴 차주에게 하루 4만원의 과태료 부과라는 소식이 또 다른 논란으로 번졌다. 김해공항은 부산 강서구청에 해당 차량을 비롯해 다른 한 대의 차량을 신고했다고 밝혔다. 다만 현행법상 주정차 금지 위반 시 승용차 기준 하루 4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이에 김해공항은 예산을 들여 불법 주정차를 막기 위한 구조물을 세운다는 방침이다.
댓글5
못배운 것들 때문에 가지가지 일이 발생하네
고작 과태료가 4마넌? 주차비 보다 적게 나왔겠는데. 이러니 공권력, 행정력이 무서운 줄 모르고 불법을 밥 먹듯이 한다.
그것보다. 왜 주차 안되는곳들 주차하는건 무엇인지 모르겠네요. 주차할곳 없으면 안가져 오면 되고 주차요금 못 낼것 같으면 가지고 다니지 말아요. 또 주차할때 꼭 반반 대는 사람 있더라구요. 매너 너무 없어요.
김창근
주차요금 보다 더 벌금 때리라 최소한 10십억이상 으로
주차요금보다 벌금이 싸네 나두 그리 주차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