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신형 GLE 국내 공식 데뷔
벤츠가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GLE는 벤츠의 준대형 SUV로, 이번 신형은 4세대 부분변경 모델이다. 벤츠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모델에 대해 “모든 일상 영역에서 높은 실용성을 제공하는 SUV 모델 더 뉴 GLE와 독보적인 쿠페 감성을 자랑하는 더 뉴 GLE 쿠페로 구성돼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완벽한 선택지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업계에서도 이번 신형 GLE는 외관, 인테리어, 첨단 기술·사양 등 다양한 부문에서 업그레이드된 모델로 알려져 있다. 그렇다면 이 차는 구체적으로 어떤 모습을 하고 나왔을까? 함께 살펴보자.
꽤 오래 된 브랜드 효자 모델
1997년 M-클래스라는 이름으로 첫 선을 보인 GLE는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2백만 대 이상 판매된 ‘효자 모델’이다. 현재 사용 중인 차량명인 GLE는 지난 2015년 변경됐다. 국내는 1년 뒤인 2016년 첫 출시 된 이후 지금까지 약 2만 대 이상 판매되며, 인기 모델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GLE 쿠페는 SUV의 파워풀한 주행 성능과 쿠페 특유의 스포티한 감성을 동시에 갖춰 럭셔리 SUV 쿠페 세그먼트의 새로운 지평을 연 모델로 평가 받는다.
국내 들어올 5종, 각각 성능은?
국내에 들어 올 신형 GLE는 총 5종이다. SUV 모델인 더 뉴 GLE는 ‘더 뉴 GLE 300 d 4MATIC’과 ‘더 뉴 GLE 450 4MATIC’, 고성능 모델 ‘더 뉴 AMG GLE 53 4MATIC+’ 총 3개 모델 라인업으로 제공된다. 쿠페 모델인 더 뉴 GLE 쿠페는 ‘더 뉴 GLE 450 d 4MATIC 쿠페’와 고성능 모델 ‘더 뉴 AMG GLE 53 4MATIC+ 쿠페’ 2개 모델 라인업으로 판매된다.
성능을 살펴보면, 먼저 더 뉴 GLE 300 d 4MATIC, 더 뉴 GLE 450 4MATIC에는 각각 4기통 디젤 엔진, 6기통 가솔린 엔진이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결합돼 각각 최대 269마력, 550Nm와 최대 381마력, 500Nm의 토크를 발휘한다.
더 뉴 GLE 450 d 4MATIC 쿠페에는 이전 모델 대비 출력·토크가 각각 37마력, 50Nm 향상된 6기통 디젤이 탑재됐다. 여기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더해져 최대 367마력, 750Nm의 토크를 발휘한다. 참고로 이전 모델 대비 가속력이 향상(0.1초)돼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킬로미터(㎞)까지 5.6초만에 도달할 수 있다. 최고 속도는 10km/h 높아진 250㎞/h다.
이 외에 고성능 모델 2종(더 뉴 AMG GLE 53 4MATIC+, 더 뉴 AMG GLE 53 4MATIC+ 쿠페) 에는 3.0리터(ℓ) 직렬 6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합을 맞춘다. 이를 기반으로 두 모델은 최고 출력 435마력, 최대 토크 560N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는 5초 빨라진 4.8초이며, 최고 속도는 시속 250㎞다.
최신 첨단, 편의 사양도 탑재
더 뉴 GLE와 더 뉴 GLE 쿠페 전 라인업에는 주행 성능 외에도 안정적이고 편안한 주행을 도울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과 편의사양이 탑재됐다. 자료를 살펴보면 신차에는 ▲오프로드 주행 모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플러스 ▲360도 카메라가 포함된 주차 패키지 ▲오프로드 주행 모드에서 360도 카메라와 연계해 전방 시야 확보에 도움을 주는 투명 보닛 등이 탑재됐다.
이 중 ‘투명 보닛’은 오프로드 주행 모드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능이다. 주차 패키지 내 포함된 360도 카메라로 차량 전면 아래 지형을 보여준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전방에 돌, 움푹 패인 곳 등 장애물을 있는 지 쉽게 알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층 더 스타일리시해진 디자인
이번 신형의 외관은 ▲ 프론트 범퍼, 라디에이터 그릴, 헤드∙리어램프 등에 섬세한 변화를 주어 한층 더 스타일리시하고 모던하게 완성됐다. 실내에는 ▲에너자이징 패키지 ▲에어 밸런스 패키지 ▲열선 스티어링 휠과 열선 윈드스크린 워셔 시스템을 포함하는 윈터 패키지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이 탑재되어 외관과 일관되는 감성이 이어졌다.
여기에 고성능 모델에는 AMG만의 개성을 한껏 드러낼 수 있는 ▲ 22인치 AMG 멀티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 ▲ AMG 카본 파이버 트림, ▲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등이 들어간다. 또한 고성능 퍼포먼스를 더욱 부각시켜 줄 ▲AMG 라이드 컨트롤+에어 서스펜션, ▲AMG 가변식 퍼포먼스 배기 시스템 등 전용사양도 함께 적용된다.
에디터 한마디
모델별 가격은 ▲‘GLE 300 d 4MATIC’ 1억 1300만 원 ▲‘GLE 450 4MATIC’ 1억 3300만 원 ▲‘AMG GLE 53 4MATIC+’ 1억 5500만 원 ▲‘GLE 450 d 4MATIC 쿠페’ 1억 3700만 원 ▲‘AMG GLE 53 4MATIC+ 쿠페’ 1억 5900만 원이다.
벤츠 코리아는 더 뉴 GLE 300 d 4MATIC, 더 뉴 GLE 450 4MATIC 및 더 뉴 GLE 450 d 4MATIC 쿠페 모델의 인도를 이 달 먼저 실시하며, 2가지 고성능 모델은 추후 인도 개시 시점이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1
이미지 왜이러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