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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천 후반 시작!” 제네시스 ‘이 차’, 역대급 선택지에 날 새겠다며 난리

제네시스, 신형 GV80 가격 공개

현대차 제네시스 GV80 GV80쿠페

최근 GV80 페이스리프트 및 GV80 쿠페 가격이 공개됐다. 앞서 지난달 27일 실물이 공개된 이후 14일 만이다. 각각 ‘출시 후 첫 부분변경’, ‘처음으로 합류하게 된 새로운 라인업’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만큼 공개 직후 빠르게 주목을 받았다. 

문제는 선택지다. 기존엔 구동 방식에서 시작했다면, 이번엔 외부 디자인부터 살펴야 한다. 여기에 따로 나눠진 정보들을 번갈아보며, 차량별 옵션 조합을 살펴보면 금세 지칠 수밖에 없다.  그래서 오늘은 두 차량의 필요한 정보들만 한자리에 모아봤다. 

신형 GV80 가격, 쿠페 ‘이것’ 눈길

현대차 제네시스 GV80 GV80쿠페

먼저 파워트레인 및 성능이다.  개별소비세 5% 적용 기준 GV80 부분 변경과 GV80 쿠페의 판매 시작 가격은 아래와 같다. 

▶ GV80 부분 변경 : 6,930만 원
▶ GV80 쿠페 : 8,255만 원

두 모델 모두 파워트레인은 304마력 가솔린 2.5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 조합이 기본 적용되어 있다. 여기에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ISG 시스템, 통합 주행 모드, 전륜 도장(일반 : 실버, 쿠페 : 블랙) 모노블럭(4P) 브레이크, 오토 터레인 모드 등이 탑재되었다. 

현대차 제네시스 GV80 GV80쿠페

여기에  GV80 쿠페는 3가지가 기본으로 더 들어가 있다. 포함된 항목으로는 

사륜구동 및 전자식 차동제한장치(e-LSD, 350만원)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ASD)
전용 서스펜션 튜닝

이 있다. 뿐만 아니라 이 차는 파워트레인 선택 폭도 일반 모델보다 많다. 일반모델에서도 선택 가능한 380마력 3.5 터보 엔진(일반 : 550, 쿠페 : 420만 원)외에, 이번에 새로 추가된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e-S/C)도 선택 가능하다(935만원). 참고로 이 엔진 선택 시 일반 모델에선 제공되지 않는 듀얼 트윈팁 머플러와 스포츠 플러스 모드 등이 포함된다.

현대차 제네시스 GV80 GV80쿠페

이 밖에도 풀옵션을 기준으로 했을 때, 일반모델과 쿠페의 가격은

<GV80 부분 변경>
2.5 터보 : 9,460만 원
3.5 터보 : 9,760만 원

<GV80 쿠페>
2.5 터보 : 9,835만 원
3.5 터보 :  1억 255만 원
3.5 터보 48V 슈퍼차저 :  1억 770만 원

이다.

신형 GV80, 실속있는 내부 사양

현대차 제네시스 GV80 GV80쿠페

두 번째는 실내외 구성이다. 먼저 두 차량의 외부는 공통적으로 

▶ MLA 헤드램프(Micro Lens Array)
▶ Full LED 리어 콤비 램프
▶ 자외선 차단 유리(앞면, 뒷면, 전체 도어)
▶ 이중 접합 차음 유리(앞면, 전체 도어)
▶ 후륜 스타일링 커버 

가 들어갔다. 대신 GV80 쿠페에는 20인치 휠이 들어갔으며, 플러시 타입 루프랙, 다이내믹 웰컴 라이트(후면), 범퍼 일체형 듀얼 머플러, 면발광 테일램프가 추가로 들어갔다. 

현대차 제네시스 GV80 GV80쿠페

실내 역시 대부분의 주요 옵션이 동일하게 들어갔는데, 차이는 내장재와 스티어링 휠 디자인이 있었다. 일반 모델의 경우 블랙하이그로시 내장제에 3스포크에 원형 스티어링 휠이 적용된 반면, 쿠페 모델은 

▶ 알루미늄 내장재
▶ 3스포크 D컷 스티어링 휠

이 들어갔다. 

신형 GV80, 이 선택은 어떠세요? 

현대차 제네시스 GV80 GV80쿠페

나름 합리적인 선택을 해보자면, 일반 모델과 쿠페 모두 아래와 같은 선택 사양을 추가할 것 같다

4륜구동 시스템 [일반 350만원]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 [일반 & 쿠페 195만 원]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I [일반 & 쿠페 200만 원]
뱅앤올룹슨 사운드 패키지 [일반 & 쿠페 190만원]

E-LSD 시스템까지 더해진 4륜구동 시스템의 경우 주행 안전성을 높이는데 좋은 선택일 수 있다. 휠의 경우 22인치 휠이 멋있지만, 추후 유지비용 등을 고려해 일반 모델과 쿠페 모두 기본 적용된 20인치가 좀 더 적합하다고 판단했다.

현대차 제네시스 GV80 GV80쿠페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I과 II는 첨단 안전 사양이 포함된 사양으로 안전한 주행을 위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추가로 서라운드 뷰 모니터 같은 편의사양도 있어 여성 운전자에게도 매력적이다. 렉시콘 사운드 패키지는 조금 더 나은 오디오 시스템을 구성한다는 점에서 충분히 좋은 선택지라 생각한다.

에디터 한마디

현대차 제네시스 GV80 GV80쿠페

가상의 조합이라도 두 차량의 가격차는 적지않게 났다. 무엇보다 사람마다 우선시하는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실제로 견적을 맞추다보면 웬만한 수입차 가격이 나올 수 있겠다. 결국 중요한 건 차를 구매할 당사자의 몫, 이번 GV80 일반 모델과 GV80 쿠페 중 하나를 필요로 한다면 충고는 참고로 하고 본인 결정을 믿고 따라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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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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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2

  • 제네시스 차량 선택의 폭이 점점 넓어진다. 선택의 폭을 줄이고 퀄리티를 높여야 진정한 제네시스가 되지 안을까..? "제네시스"라고 읽고 "현대"라고 쓰는 시대가 오지 안기를 바랄뿐이다.

  • 마니 팔아요!!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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