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디자인 좋은데 하필..” 폭스바겐 신형 파사트, 한국 와도 팔릴지 의문

박건민 에디터 조회수  

폭스바겐 신형 파사트 공개

파사트

위장막을 벗은 신형 파사트가 공개됐다. 파사트는 8세대까지 이어저 오며 전세계에 폭스바겐이라는 브랜드를 알린 주력 모델 중 하나다. 이 차는 세단과 왜건 두 타입을 선택할 수 있었다. 하지만 9세대 풀체인지 이후 단일 타입만 생산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왜건 모델에 해당되는 ‘바리안트’만 판매하겠다고 밝힌 것이다. 폭스바겐에 따르면 세단은 지난 세대를 끝으로 ‘단종’됐다. 왜건만 생산해도 충분할 만큼 상품성에 자신있다는 의미일까? 이 차에 대해 좀 더 알아보자.

신형 파사트, 한층 더 드러낸 존재감

파사트

신형 파사트는 그동안 이어져 온 파사트만의 디자인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전면부는 공기역학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존재감을 한층 더 드러냈다.

보닛의 경우 이전 모델은 측면보다 중앙이 더 높았지만, 신형 보닛은 중앙이 더 낮아졌다.  주간 주행등과 함께 한 새로운 LED 헤드라이트는 중앙 로고를 가로지르는 수평 LED 스트립을 통해 연결되어 있다. 

파사트

측면부로 넘어오면 길어진 휠베이스와 날카로운 캐릭터 라인(도어 핸들 높이)으로 드러난 이 차만의 역동적이고 우아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참고로 휠의 경우 최대 19인치까지 장착할 수 있다. 마지막 후면부는 전,측면부와 마찬가지로 깔끔하고 강인한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이곳 전체를 가로지르는 LED 테일 라이트는 그보다 아래에 있는 가로바 형태의 리플렉터와 함께 차체의 폭을 부각시킨다. 테일게이트 상단에는 대형 루프 스포일러가 더해졌는데, 하단 범퍼  디퓨저와 함께 차량 후방 난기류를 줄이고 낮은 에너지 소비와 긴 주행 거리에 기여한다고 설명했다. 

신형 파사트 인테리어, 고객 피드백 대거 반영

파사트

한편 이 차의 실내는 고객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체계적으로 구현해냈다. 운전자 쪽으로 기울어진 10.25인치 클러스터는 빛 반사와 눈부심을 줄여주는 새로운 코팅 기술을 적용해 그늘을 제공하기 위해 있던 상단 돌출부가 필요 없어졌다.

대시보드 중앙 디스플레이는 기본 12.9인치 화면이 적용되며, 선택 옵션으로 15인치 크기 디스플레이로도 변경할 수 있다. 센터 콘솔은 기어노브가 스티어링휠(핸들) 뒤편에 칼럼식으로 자리하면서, 더 많은 수납공간을 가지게 되었다. 

파사트

이 밖에도 신형 파사트는 MQB evo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덕분에 이전 모델보다 훨씬 더 넓은 공간을 갖고 있다. 공식 자료에 따르면 전장이 무려 144mm 더 길어져서 4,917mm로 늘어난 것에 맞춰 전폭은 20mm(1,852mm), 축거는 50mm(2,841mm)씩 소폭 늘어났다. 이 덕분에 트렁크 적재 용량은  기본 947L에, 2열 폴딩 시 최대 1,920L까지 확보 할 수 있다. 

신형 파사트, 7종 파워트레인

파사트

신형 파사트의 파워트레인은 총 7가지로 구성된다.

마일드 하이브리드+가솔린 (eTSI)
→ 150 PS (110 kW)

신형 플러그인 하이브리드(eHybrid)
※ 전기모드 100km 주행
→ 204 PS (150 kW)
→ 272 PS (200 kW)

파사트

디젤 (TDI)
→ 122 PS (90 kW)
→ 150 PS (110 kW)
→ 193 PS (142 kW – 4MOTION 탑재)

가솔린 터보차저 (TSI)
※ DSG(다이렉트 시프트 기어 박스) 적용
→ 204 PS (150 kW)
→ 265 PS (195 kW – 4MOTION 탑재)

에디터 한마디

파사트

폭스바겐은 신형 파사트의 실물을 9월 IAA 모빌리티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판매는 2024년 1월부터 시작 될 예정이다. 해외 매체에서는 신형 파사트의 트림 별 사양 및 가격에 대해 늦어도 올해 말 정도면 공개 될 것이라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국내 출시 여부는 미정이다. 한국 시장이 ‘왜건의 무덤’으로 유명하기 때문이다. 세단 혹은 SUV는 선호하지만 두 차종의 중간 성격인 왜건은 국내에서 비주류다. 이런 이유 때문에 출시를 포기하거나 실제 출시로 이어지더라도 주목할 만한 실적을 기대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박건민 에디터
dotkey@dotkeypress.kr

댓글0

300

댓글0

[신차뉴스] 랭킹 뉴스

  • 볼보 EX30 현대차 코나일렉트릭 전기차 SUV
    "둘 다 4천만 원대?" EX30과 코나 일렉트릭, 뭘 골라야 되냐며 난리
  • EX30 볼보 SUV EX30사전계약 EX30디자인 EX30성능 EX30가격 수입차 전기차
    "수입차라며? 전기차인데?" 4천 후반 볼보 '이 차', 사전계약 시작
  • 포르쉐 파나메라 신형파나메라 스포츠세단 파나메라풀체인지 파나메라디자인 파나메라 성능 파나메라가격
    "디자인 미쳤네!" 7년 만에 세대교체 포르쉐 '이 차', 얼른 내놔라 난리
  • 토요타 시그니아 SUV T신차 소식 크라운
    "순서가 그게 맞나?" 마지막으로 나온 '이 차', 첫 출시 국가부터 화제
  • 신형-투싼-준중형-SUV-현대차
    "잘 뽑았네" 신형 투싼 공개, 구형 보다 훨씬 낫다 극찬!
  • 노틸러스 출시 가격 링컨 SUV 수입차
    "존재감? 뭐가 더 필요해?" 7천 대 후반 수입산 '이 차' 국내 공식 데뷔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로고만 없으면 이쁜데…” 북한 스마트폰 부팅되는 장면(+영상)
  • ‘평점 최악’ 악명 높다는 1박에 1만원짜리 일본 숙소의 내부(+영상)
  • “태국 여행 갔다가 예뻐 보여서 입어봤는데… 벌금 물었습니다”
  • “성능도 A, 디자인도 A” 벤츠 신형 더 뉴 A 클래스 공개
  • “SUV에 하이브리드” 대세 중의 대세가 온다. 쉐보레 트래버스
  • “쏘렌토인가, 아니네?” 캐딜락 옵틱, 국내시장 정조준
  • “BMW M3 가솔린 단종?” M3 전기차 공개와 함께 논란 일파만파
  • “한국 사랑해요” 유럽보다 1천만원 싸게 나온다?
  • “단차 심한 테슬라로 바다를?” 사이버트럭 과연?
  • “얘네는 도대체 무슨 생각이야?” 일본의 황당한 차
  • “이대로만 나오면 살텐데…”제네시스 비전 그란투리스모 공개
  • 현대차 아마존 판매 “미국 대히트”패러디까지… 이슈몰이 성공

함께 보면 좋은 뉴스

  • 1
    "스포티지급 가격" 아빠들, 나오면 무조건 계약할 '가성비 픽업트럭'의 정체

    에디터픽 

  • 2
    "대박사건!" 가동 중단 예정 현대차 아산공장, 이유는 '이 차' 생산 준비?

    에디터픽 

    현대차 아산공장 전기차 아이오닉7
  • 3
    "곧 3만 대" 부분변경만으로 옆집 풀체인지 모델 누른 기아 '이 차' 정체

    에디터픽 

  • 4
    "아빠들 로망 그 자체" 독일판 카니발 캠핑카, 실내 역대급 구성에 난리!

    에디터픽 

  • 5
    "스쿨존 아닌데 3배" 운전자들 왜 우리만 뜯어먹냐 오해한 '이곳'의 정체

    운전자꿀팁 

[신차뉴스] 인기 뉴스

  • 볼보 EX30 현대차 코나일렉트릭 전기차 SUV
    "둘 다 4천만 원대?" EX30과 코나 일렉트릭, 뭘 골라야 되냐며 난리
  • EX30 볼보 SUV EX30사전계약 EX30디자인 EX30성능 EX30가격 수입차 전기차
    "수입차라며? 전기차인데?" 4천 후반 볼보 '이 차', 사전계약 시작
  • 포르쉐 파나메라 신형파나메라 스포츠세단 파나메라풀체인지 파나메라디자인 파나메라 성능 파나메라가격
    "디자인 미쳤네!" 7년 만에 세대교체 포르쉐 '이 차', 얼른 내놔라 난리
  • 토요타 시그니아 SUV T신차 소식 크라운
    "순서가 그게 맞나?" 마지막으로 나온 '이 차', 첫 출시 국가부터 화제
  • 신형-투싼-준중형-SUV-현대차
    "잘 뽑았네" 신형 투싼 공개, 구형 보다 훨씬 낫다 극찬!
  • 노틸러스 출시 가격 링컨 SUV 수입차
    "존재감? 뭐가 더 필요해?" 7천 대 후반 수입산 '이 차' 국내 공식 데뷔

지금 뜨는 뉴스

  • 1
    "일본 큰일났네" 독일판 조중동, 현대차 최신 SUV가 더 좋다 인정

    글로벌핫 

  • 2
    "이러다 타죽겠네" 수백 할인 퍼줘도, 내가 호구냐 '전기차 기피' 심각

    에디터픽 

  • 3
    "무조건 보세요!!" 택시 번호판 '이것' 아니면 조심

    에디터픽 

  • 4
    "솔직히 너무 사기다" 4천쯤 있으면 아빠들 그랜저 하브 살 수 밖에 없다

    에디터픽 

  • 5
    "이런데 진짜 위험" 음주운전자 신고, 그거 못잡아요 한숨

    에디터픽 

[신차뉴스] 추천 뉴스

  • C
    "천만 원대 시대 끝!" 심장 교체 포터2, 새로운 '소상공인의 발' 가능?
  • 현대차 SUV 투싼 부분변경 디자인 더뉴투싼
    "이러고 얼마나 오를까" 디자인 공개 신형 투싼, 코나 닮은 '이것' 눈길
  • 폴스타-폴스타4-SUV-쿠페형SUV-폴스타4-구매
    "테슬라 상위호환" 디자인 보자마자, 언제 출고되냐고 묻는 '이 차'의 정체
  • 벤틀리-럭셔리카-컨티넨탈GT아주르
    "강남? 운전하기 편하지" 3억짜리 '이 차' 이 정도 럭셔리면 비켜줘야지
  • 토요타 세단 하이브리드 캠리 신형캠리 신차소식
    "뭐야 살아있었네" 토요타 '이 차', 단종 대신 풀체인지로 생명 연장
  • 벤츠 A클래스 세단 해치백 부분변경 A클래스가격 수입차 신차소식
    "나도 벤츠 오너" 4천 대 중후반, 차종 상관없다면 딱인 '이 차' 정체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로고만 없으면 이쁜데…” 북한 스마트폰 부팅되는 장면(+영상)
  • ‘평점 최악’ 악명 높다는 1박에 1만원짜리 일본 숙소의 내부(+영상)
  • “태국 여행 갔다가 예뻐 보여서 입어봤는데… 벌금 물었습니다”
  • “성능도 A, 디자인도 A” 벤츠 신형 더 뉴 A 클래스 공개
  • “SUV에 하이브리드” 대세 중의 대세가 온다. 쉐보레 트래버스
  • “쏘렌토인가, 아니네?” 캐딜락 옵틱, 국내시장 정조준
  • “BMW M3 가솔린 단종?” M3 전기차 공개와 함께 논란 일파만파
  • “한국 사랑해요” 유럽보다 1천만원 싸게 나온다?
  • “단차 심한 테슬라로 바다를?” 사이버트럭 과연?
  • “얘네는 도대체 무슨 생각이야?” 일본의 황당한 차
  • “이대로만 나오면 살텐데…”제네시스 비전 그란투리스모 공개
  • 현대차 아마존 판매 “미국 대히트”패러디까지… 이슈몰이 성공

추천 뉴스

  • 1
    "스포티지급 가격" 아빠들, 나오면 무조건 계약할 '가성비 픽업트럭'의 정체

    에디터픽 

  • 2
    "대박사건!" 가동 중단 예정 현대차 아산공장, 이유는 '이 차' 생산 준비?

    에디터픽 

    현대차 아산공장 전기차 아이오닉7
  • 3
    "곧 3만 대" 부분변경만으로 옆집 풀체인지 모델 누른 기아 '이 차' 정체

    에디터픽 

  • 4
    "아빠들 로망 그 자체" 독일판 카니발 캠핑카, 실내 역대급 구성에 난리!

    에디터픽 

  • 5
    "스쿨존 아닌데 3배" 운전자들 왜 우리만 뜯어먹냐 오해한 '이곳'의 정체

    운전자꿀팁 

지금 뜨는 뉴스

  • 1
    "일본 큰일났네" 독일판 조중동, 현대차 최신 SUV가 더 좋다 인정

    글로벌핫 

  • 2
    "이러다 타죽겠네" 수백 할인 퍼줘도, 내가 호구냐 '전기차 기피' 심각

    에디터픽 

  • 3
    "무조건 보세요!!" 택시 번호판 '이것' 아니면 조심

    에디터픽 

  • 4
    "솔직히 너무 사기다" 4천쯤 있으면 아빠들 그랜저 하브 살 수 밖에 없다

    에디터픽 

  • 5
    "이런데 진짜 위험" 음주운전자 신고, 그거 못잡아요 한숨

    에디터픽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