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라인이 예술!” 1억 3천 대 시작, 예비 오너들 열광할 포르쉐 ‘이 차’ 정체

박건민 에디터 조회수  

신형 카이엔 3종, 국내 공식 데뷔

포르쉐 카이엔

포르쉐가 신형 카이엔을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이번 카이엔은 3세대 부분변경 모델로, 브랜드 사상 가장 광범위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럭셔리하고 강력해졌다. 국내 선보이는 라인업은 카이엔, 카이엔 쿠페, 카이엔 터보 GT 총 3종이다. 과연 새로워진 카이엔 3종은 어떤 스펙을 갖고 데뷔를 했을까? 함께 살펴보자.

 

최고 속도가 무려 305km/h

포르쉐 카이엔

신형 카이엔의 파워트레인 선택지는 크게 두 가지다. 먼저 3리터 V6 터보 엔진을 탑재한 카이엔과 카이엔 쿠페는  최고출력 360마력(PS), 최대토크 51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최고 속도는 248km/h다. 차이점이라 한다면 정지 상태에서 100 km/h까지 가속하는데 드는 시간이 있겠다. 카이엔은 6초, 카이엔 쿠페는 5.7초가 소요된다.

카이엔 터보 GT는 카이엔 포트폴리오의 최상위 모델로  온로드 성능이 극대화됐다. 쿠페로만 나오는 이 차는 카이엔의 혁신적이고 최적화된 기능들이 모두 들어갔다. 자세한 성능은 4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을 장착해 최고 출력 673마력(PS)을 발휘한다. 그리고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3.3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305km/h에 이른다.

주행 성능 높여 줄 사양도 적용

포르쉐 카이엔

포르쉐 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카이엔은 포르셰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를 포함한 스틸 스프링 서스펜션이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다. 덕분에 저속 주행에서의 승차감과 역동적인 코너링 시 핸들링, 그리고 롤·피치 제어가 이전 대비 개선됐다.

이 밖에도 2챔버, 2밸브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은 주행 경험을 더욱 향상시킨다. 이전 모델 대비 부드러운 서스펜션은 차량을 안정화시키며, 온·오프로드 핸들링을 간편하게 한다.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은 주행 정밀도와 성능을 향상시키고 역동적인 주행 상황에서 차체 움직임을 줄여준다. 주행 모드는 노멀,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3가지다.

한층 더 역동적인 모습으로 변한 외부

포르쉐 카이엔

카이엔 신형은 정교한 디자인과 혁신적인 조명 기술로 공격적인 인상이 돋보인다. 아치형 윙과 결합된 새로운 프런트 엔드, 새로운 보닛과 기술적으로 향상된 헤드라이트로 차량의 전폭이 강조됐다. 후면부는 3차원 디자인의 테일라이트와 깔끔한 표면, 번호판 홀더가 있는 새로운 리어 에이프런을 통해 리어 엔드 디자인을 완성한다.

여기에 포르쉐는 세 가지 신규 컬러를 포함한 확장된 컬러 팔레트, 최대 33kg 무게를 줄일 수 있는 카이엔 쿠페 경량 스포츠 패키지, 나아가 20, 21, 22인치로 확장된 휠 적용 범위를 통해 고객들이 그들의 카이엔을 더 역동적으로 개인화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신형의 핵심은 실내?

포르쉐 카이엔

사실 신형 카이엔의 메인은 실내라고 할 수 있다.디스플레이 부문부터 살펴보면, 운전석에는 새롭게 디자인된 독립형 디자인과 가변형 디스플레이 옵션을 갖춘 12.6인치 풀 디지털 계기판이 처음 적용된다. 클러스터 뒤에 자리한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옵션으로 제공된다. 

대시보드에 중앙에 있는 12.3인치 화면은 센트럴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를 통해 다양한 기능들을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스포티파이, 애플뮤직과 같은 앱의 연결성 역시 최적화했다.

포르쉐 카이엔

조수석에는 카이엔 최초로 10.9인치 디스플레이가 옵션으로 제공된다. 퍼포먼스 데이터 표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제어와 영상 콘텐츠 스트리밍 기능들을 옵션 사양으로 제공한다. 포르쉐에 따르면 이곳에는 특수한 필름이 부착되어 주행 중 운전자가 방해 받지 않도록 했다.

참고로 포르쉐는 브랜드 최초로 ‘포르셰 드라이버 익스피리언스’라는 운전자 중심의 최적화된 작동 방식을 제공한다. 운전자는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을 스티어링 휠 주변에 배치할 수 있다. 또한 자동변속기 셀렉터 레버는 대시보드에 위치하고 있어 송풍구 조작부분과 물건 보관을 위한 센터 콘솔 공간이 제공된다.

에디터 한마디

포르쉐 카이엔

가격(부가세 포함)은 카이엔 1억 3310만 원, 카이엔 쿠페 1억 3780만 원, 카이엔 터보 GT 2억 6190만 원이다. 고객 인도는 오는 9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한 포르쉐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카이엔에 대해 “럭셔리 SUV 세그먼트의 스타일 아이콘이자, 포르쉐의 지속적인 혁신을 상징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과연 이번 신차에도 담았을 그들의 혁신은 흥행으로 이어지게 할 요소가 되어줄까? 기대가 된다.  

박건민 에디터
dotkey@dotkeypress.kr

댓글0

300

댓글0

[신차뉴스] 랭킹 뉴스

  • 볼보 EX30 현대차 코나일렉트릭 전기차 SUV
    "둘 다 4천만 원대?" EX30과 코나 일렉트릭, 뭘 골라야 되냐며 난리
  • EX30 볼보 SUV EX30사전계약 EX30디자인 EX30성능 EX30가격 수입차 전기차
    "수입차라며? 전기차인데?" 4천 후반 볼보 '이 차', 사전계약 시작
  • 포르쉐 파나메라 신형파나메라 스포츠세단 파나메라풀체인지 파나메라디자인 파나메라 성능 파나메라가격
    "디자인 미쳤네!" 7년 만에 세대교체 포르쉐 '이 차', 얼른 내놔라 난리
  • 토요타 시그니아 SUV T신차 소식 크라운
    "순서가 그게 맞나?" 마지막으로 나온 '이 차', 첫 출시 국가부터 화제
  • 신형-투싼-준중형-SUV-현대차
    "잘 뽑았네" 신형 투싼 공개, 구형 보다 훨씬 낫다 극찬!
  • 노틸러스 출시 가격 링컨 SUV 수입차
    "존재감? 뭐가 더 필요해?" 7천 대 후반 수입산 '이 차' 국내 공식 데뷔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일본인들조차 치를 떤다는 ‘영수증’… 종이에 적힌 걸 봐야 합니다”
  • 짓기만 하면 전부 초대박 났던 여행지 ‘케이블카’가 외면받는 이유
  • “로고만 없으면 이쁜데…” 북한 스마트폰 부팅되는 장면(+영상)
  • “성능도 A, 디자인도 A” 벤츠 신형 더 뉴 A 클래스 공개
  • “SUV에 하이브리드” 대세 중의 대세가 온다. 쉐보레 트래버스
  • “쏘렌토인가, 아니네?” 캐딜락 옵틱, 국내시장 정조준
  • “BMW M3 가솔린 단종?” M3 전기차 공개와 함께 논란 일파만파
  • “한국 사랑해요” 유럽보다 1천만원 싸게 나온다?
  • “단차 심한 테슬라로 바다를?” 사이버트럭 과연?
  • “얘네는 도대체 무슨 생각이야?” 일본의 황당한 차
  • “이대로만 나오면 살텐데…”제네시스 비전 그란투리스모 공개
  • 현대차 아마존 판매 “미국 대히트”패러디까지… 이슈몰이 성공

함께 보면 좋은 뉴스

  • 1
    "스포티지급 가격" 아빠들, 나오면 무조건 계약할 '가성비 픽업트럭'의 정체

    에디터픽 

  • 2
    "대박사건!" 가동 중단 예정 현대차 아산공장, 이유는 '이 차' 생산 준비?

    에디터픽 

    현대차 아산공장 전기차 아이오닉7
  • 3
    "곧 3만 대" 부분변경만으로 옆집 풀체인지 모델 누른 기아 '이 차' 정체

    에디터픽 

  • 4
    "아빠들 로망 그 자체" 독일판 카니발 캠핑카, 실내 역대급 구성에 난리!

    에디터픽 

  • 5
    "스쿨존 아닌데 3배" 운전자들 왜 우리만 뜯어먹냐 오해한 '이곳'의 정체

    운전자꿀팁 

[신차뉴스] 인기 뉴스

  • 볼보 EX30 현대차 코나일렉트릭 전기차 SUV
    "둘 다 4천만 원대?" EX30과 코나 일렉트릭, 뭘 골라야 되냐며 난리
  • EX30 볼보 SUV EX30사전계약 EX30디자인 EX30성능 EX30가격 수입차 전기차
    "수입차라며? 전기차인데?" 4천 후반 볼보 '이 차', 사전계약 시작
  • 포르쉐 파나메라 신형파나메라 스포츠세단 파나메라풀체인지 파나메라디자인 파나메라 성능 파나메라가격
    "디자인 미쳤네!" 7년 만에 세대교체 포르쉐 '이 차', 얼른 내놔라 난리
  • 토요타 시그니아 SUV T신차 소식 크라운
    "순서가 그게 맞나?" 마지막으로 나온 '이 차', 첫 출시 국가부터 화제
  • 신형-투싼-준중형-SUV-현대차
    "잘 뽑았네" 신형 투싼 공개, 구형 보다 훨씬 낫다 극찬!
  • 노틸러스 출시 가격 링컨 SUV 수입차
    "존재감? 뭐가 더 필요해?" 7천 대 후반 수입산 '이 차' 국내 공식 데뷔

지금 뜨는 뉴스

  • 1
    "일본 큰일났네" 독일판 조중동, 현대차 최신 SUV가 더 좋다 인정

    글로벌핫 

  • 2
    "이러다 타죽겠네" 수백 할인 퍼줘도, 내가 호구냐 '전기차 기피' 심각

    에디터픽 

  • 3
    "무조건 보세요!!" 택시 번호판 '이것' 아니면 조심

    에디터픽 

  • 4
    "솔직히 너무 사기다" 4천쯤 있으면 아빠들 그랜저 하브 살 수 밖에 없다

    에디터픽 

  • 5
    "이런데 진짜 위험" 음주운전자 신고, 그거 못잡아요 한숨

    에디터픽 

[신차뉴스] 추천 뉴스

  • C
    "천만 원대 시대 끝!" 심장 교체 포터2, 새로운 '소상공인의 발' 가능?
  • 현대차 SUV 투싼 부분변경 디자인 더뉴투싼
    "이러고 얼마나 오를까" 디자인 공개 신형 투싼, 코나 닮은 '이것' 눈길
  • 폴스타-폴스타4-SUV-쿠페형SUV-폴스타4-구매
    "테슬라 상위호환" 디자인 보자마자, 언제 출고되냐고 묻는 '이 차'의 정체
  • 벤틀리-럭셔리카-컨티넨탈GT아주르
    "강남? 운전하기 편하지" 3억짜리 '이 차' 이 정도 럭셔리면 비켜줘야지
  • 토요타 세단 하이브리드 캠리 신형캠리 신차소식
    "뭐야 살아있었네" 토요타 '이 차', 단종 대신 풀체인지로 생명 연장
  • 벤츠 A클래스 세단 해치백 부분변경 A클래스가격 수입차 신차소식
    "나도 벤츠 오너" 4천 대 중후반, 차종 상관없다면 딱인 '이 차' 정체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일본인들조차 치를 떤다는 ‘영수증’… 종이에 적힌 걸 봐야 합니다”
  • 짓기만 하면 전부 초대박 났던 여행지 ‘케이블카’가 외면받는 이유
  • “로고만 없으면 이쁜데…” 북한 스마트폰 부팅되는 장면(+영상)
  • “성능도 A, 디자인도 A” 벤츠 신형 더 뉴 A 클래스 공개
  • “SUV에 하이브리드” 대세 중의 대세가 온다. 쉐보레 트래버스
  • “쏘렌토인가, 아니네?” 캐딜락 옵틱, 국내시장 정조준
  • “BMW M3 가솔린 단종?” M3 전기차 공개와 함께 논란 일파만파
  • “한국 사랑해요” 유럽보다 1천만원 싸게 나온다?
  • “단차 심한 테슬라로 바다를?” 사이버트럭 과연?
  • “얘네는 도대체 무슨 생각이야?” 일본의 황당한 차
  • “이대로만 나오면 살텐데…”제네시스 비전 그란투리스모 공개
  • 현대차 아마존 판매 “미국 대히트”패러디까지… 이슈몰이 성공

추천 뉴스

  • 1
    "스포티지급 가격" 아빠들, 나오면 무조건 계약할 '가성비 픽업트럭'의 정체

    에디터픽 

  • 2
    "대박사건!" 가동 중단 예정 현대차 아산공장, 이유는 '이 차' 생산 준비?

    에디터픽 

    현대차 아산공장 전기차 아이오닉7
  • 3
    "곧 3만 대" 부분변경만으로 옆집 풀체인지 모델 누른 기아 '이 차' 정체

    에디터픽 

  • 4
    "아빠들 로망 그 자체" 독일판 카니발 캠핑카, 실내 역대급 구성에 난리!

    에디터픽 

  • 5
    "스쿨존 아닌데 3배" 운전자들 왜 우리만 뜯어먹냐 오해한 '이곳'의 정체

    운전자꿀팁 

지금 뜨는 뉴스

  • 1
    "일본 큰일났네" 독일판 조중동, 현대차 최신 SUV가 더 좋다 인정

    글로벌핫 

  • 2
    "이러다 타죽겠네" 수백 할인 퍼줘도, 내가 호구냐 '전기차 기피' 심각

    에디터픽 

  • 3
    "무조건 보세요!!" 택시 번호판 '이것' 아니면 조심

    에디터픽 

  • 4
    "솔직히 너무 사기다" 4천쯤 있으면 아빠들 그랜저 하브 살 수 밖에 없다

    에디터픽 

  • 5
    "이런데 진짜 위험" 음주운전자 신고, 그거 못잡아요 한숨

    에디터픽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