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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뉴스 “이건 진짜 역대급” 싼타페 신형 ‘이 트림’, 공개되자 언제 나오냐며 난리

“이건 진짜 역대급” 싼타페 신형 ‘이 트림’, 공개되자 언제 나오냐며 난리

박건민 에디터 조회수  

일반 모델 못지않게 주목받는 ‘싼타페 XRT’
‘멋’에 초점을 두고 적용된 디자인 요소 눈길
콘셉트로 끝? 이 차에 대한 현대차 입장은?

‘특별한’ 싼타페를 선보였던 현대차

신형 싼타페

신형 싼타페가 16일 출시될 예정인 가운데, 이 소식만큼 주목받는 차가 있다. 바로 ‘싼타페 XRT’다. 이 차는 오프로더 스타일 디자인 특화 패키지가 적용된 차량이다. 현대차는 지난 9일 ‘디 올 뉴 싼타페’를 공개하는 자리에서, ‘싼타페 XRT 콘셉트를 공개한 바 있다. 현대차는 그동안 일부 모델에 XRT를 적용해 출시한 바 있다. 그렇다면 ‘싼타페 XRT’는 구체적으로 어떤 차일까? 그리고 실제 양산도 될까? 함께 살펴보자. 

곳곳에서 풍기는 오프로드 감성

신형 싼타페

XRT는 오프로드보다는 임도 주행을 할 수 있을 정도의 튜닝파츠를 장착한 트림이다. 이름에 어울리는 극한의 오프로드 성능을 발휘하기보다는 ‘멋’에 초점을 맞췄다.

전면부 범퍼 하단은 디자인을 변경해 오프로드 주행 시 필요한 접근각과 이탈각이 개선됐다. 하부 보호를 위한 스키드 플레이트도 추가됐다. 측면부는 전용 서스펜션을 통해 일반 모델보다 최저지상고가 높아진 것을 볼 수 있다. 휠과 타이어는 각각 블랙 휠과 BF Goodrich 올터레인 타이어가 적용됐다.

신형 싼타페

휠 아치 클래딩에는 액션캠 등을 설치할 수 있는 장치가 설치됐다. 여기에 조금 더 윗 부분엔 ‘XRT’가 각인된 가니쉬가 부착됐다. C필러에는 루프랙 이용을 돕는 히든 어시스트 핸들을 대신해 액세서리를 부착할 수 있는 패널이 탑재됐다. D필러에는 물통으로 보이는 장비를 부착할 수 있도록 했다. 루프에는 화물 캐리어와 스페어 타이어가 포함된 루프랙이, 후면부에는 사다리가 적용됐다.

참고로 실내는 실용성을 추구하기보다 일반 모델의 고급스러운 마감을 그대로 이어 받았으며, 특별한 차별화를 두지 않았다.

실제 양산도 될 수 있을까?

신형 싼타페

현대차는 싼타페와 싼타크루즈, 투싼, 팰리세이드 등 SUV/RV 모델에 오프로드 감성을 입힌 XRT 트림을  출시한 바 있다. 콘셉트카와 양산차간의 유사성은 명확하진 않다. 현재로썬 앞서 살펴본 싼타페 XRT 콘셉트에 탑재된 액세서리들이 향후 ‘XRT 트림으로 등장할 것으로 예상은 해볼 수 있다. 

한편 업계에 따르면  싼타페 XRT 콘셉트에 대해 현대차는 아직까진 양산 계획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가능성은 열어뒀다. 한 현대차 측 고위 관계자는 한 행사 자리에서 현재까지는 콘셉트 개념이지만 꼭 개발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소비자 반응이 좋으면 출시될 가능성도 있으니 개발할 수 있게 도와 달라고 덧붙였다.

에디터 한마디

신형 싼타페

앞서 언급한 XRT 트림이 적용된 모델은 투싼을 제외하고 북미 시장에 선보였던 모델이다. 이 같은 행보를 바탕으로 일각에선 만약 ‘디 올 뉴 싼타페 XRT’가 출시된다 해도 국내 투입 여부는 불투명할 것으로 보는 경우가 많았다.

제조사인 현대차는 신형 싼타페 XRT 국내 출시에 대해 ‘정해진 것이 없다’로 말하며 가능성을 열어둔 상태다. 만약 ‘디 올 뉴 싼타페’에 대한 일련의 우려를 뒤로한 채 흥행에 성공한다면, 그 때는 XRT를 적용한 싼타페를 국내 내놓을까? 귀추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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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건민 에디터
dotkey@dotkeypres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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