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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뉴스 “이런게 진짜 포스” 아빠들 현실 드림카, 디자인은 뭐라할 게 없다며 환호!

“이런게 진짜 포스” 아빠들 현실 드림카, 디자인은 뭐라할 게 없다며 환호!

이찬 에디터 조회수  

랜드로버 디펜더 LW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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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130 / ⓒ 랜드로버

랜드로버는 신형 디펜더의 롱 휠베이스 모델, ‘올 뉴 디펜더 130’를 출시한 바 있다. 무려 8인승에 달하는 대형 SUV로, 멋과 성능, 데일리카, 차박, 레저 등 전천후로 활용될 것으로 주목받았다.

이 차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했다. 여기에 랜드로버 대표 엔진, 3.0L I6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과 디젤 엔진으로 전천후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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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130 사막 오프로드 주행/ ⓒ 랜드로버

특히 130 P400 X Dynamic HSE 모델은 경량 알루미늄 구조에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 및 48V 슈퍼차저, 저마찰 설계 등이 적용된 신형 3.0L I6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이 들어갔다.

400PS – 56.1kgm으로 강력하면서 부드러운 주행감성을 선사한다. D300 X Dynamic HSE의 경우, 인제니움 3.0L I6 디젤 엔진을 얹어, 300PS – 66.3kgm의 강력한 힘을 자랑한다. 

오프로드는 기본, 첨단 요소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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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130 실내 구성 / ⓒ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130은 태생부터 오프로드 주행에 강점을 보이는 모델이다. 오랜 역사와 명성을 잇기 위해 최신 오프로드 기술이 적용됐다.

이 중 2단 트랜스퍼 박스,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액티브 리어 락킹 디퍼런셜 세 가지 기능은 모든 지형에서 안전하고 즐거운 주행을 가능케 한다.  

참고로 이 세 가지 기능을 간단히 소개하면, 아래와 같다.

2단 트랜스퍼 박스

급경사로, 오프로드 주행, 견인 등 부하가 걸리는 상황에 정밀한 속도 제어를 제공

②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지형 및 노면 상태에 따라 주행 조건을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

③ 액티브 리어 락킹 디퍼런셜

빙판길, 모래사장, 비포장도로, 고속 코너링 등 험로 주행 및 코너 탈출 시 최적의 트랙션과 험로 탈출에 도움을 주는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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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130 / ⓒ 랜드로버

차량에 적용된 D7x 아키텍처는 경량 알루미늄 모노코크 구조를 바탕으로 최대 2만 5000Nm/°의 높은 비틀림 강성을 갖춰 그 어떠한 길도 정복할 수 있는 강인한 토대를 제공한다.

이러한 차체 구조는 최대 3000kg에 달하는 견인력과 완전 독립형 에어 서스펜션, 2단 트랜스퍼 박스 및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템의 기초가 된다.

한편, 전 모델에 적용되는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은 오프로드에서 추가로 전륜 71.5mm, 후륜 73.5mm를 들어 올려 지상고를 최대 430mm까지 높일 수 있으며, 최대 900mm 도강 기능을 제공한다.

인테리어는 완벽, 고장 없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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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130 1열 디자인 / ⓒ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130에는 더욱 커진 11.4인치 커브드 글라스 스크린이 탑재되어 있으며, 선명하고 직관적인 디스플레이를 통해 차량의 다양한 기능들을 효과적으로 컨트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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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130 디스플레이 / ⓒ 랜드로버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피비 프로(PIVI Pro)는 뛰어난 연결성을 제공한다. T맵 내비게이션이 적용된다. 또 SOTA(Software-Over-the-Air) 기능을 통해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지 않고도 차량을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다만 랜드로버의 고질병으로 불릴 만큼 악평이 자자한 각종 기능의 오류와 고장은 차량의 상품성을 크게 깎아내리는 요소다.

넉넉한 8인승, 패밀리카로 제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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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130 8인승 시트 / ⓒ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130은 올 뉴 디펜더 110 대비 리어 오버행을 약 340㎜ 확장해 성인 3명이 앉아도 여유로운 3열 시트가 적용됐다. 3열 시트는 동급 최고 수준인 1200㎜의 폭과 804㎜의 레그룸을 갖추고 있으며, 각진 실루엣의 디자인으로 넉넉한 헤드룸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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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130 후석 공간성/ ⓒ 랜드로버

2+3+3 형태로 좌석을 배열해 최대 8명의 성인이 앉을 수 있으며, 2열 및 3열 시트는 랜드로버 고유의 스타디움 스타일로 디자인돼 전 좌석에서 탁월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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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130 적재공간 / ⓒ 랜드로버

넓고 실용적인 적재 공간을 갖춘 올 뉴 디펜더 130은 3열 시트가 펼쳐진 상태에도 389 리터의 트렁크 공간을 제공하며, 40:20:40 분할 폴딩이 가능해 다양한 목적에 맞춰 좌석을 구성할 수 있다. 2열과 3열을 모두 접을 경우 적재공간은 2291 리터에 달한다.

이 값에 이만한 스펙, 살 만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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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130 후면부 / ⓒ 랜드로버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130의 국내 판매 가격은 다음과 같다.
P400 X Dynamic HSE 가솔린 : 1억 4217만 원
D300 X Dynamic HSE 디젤 : 1억 3707만 원

억대 가격을 자랑하는 만큼, 실제 오프로드 주행을 뛸 차주는 아주 드물 것이다. 하지만 오프로드 도로가 아니더라도 디펜더의 강력한 주행 기능과 출력은 운전의 즐거움과 안전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과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꾸준한 선택이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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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찬 에디터
dotkey_editor03@dotkeypres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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