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80억 트로트 가수’의 차,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명품 SUV의 매력을 더하다
임영웅이 캐딜락을 선택한 이유
임영웅이 선택한 명품 SUV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500억 트로트 가수”라는 별명답게, 임영웅의 선택 역시 남다르다. 임영웅은 2020년 <내일은 미스터트롯> 우승을 시작으로 ‘갓영웅’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며 매년 눈부신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작년 한 해 동안에는 580억 원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하며 광고계와 방송을 점령했다.
임영웅의 차량으로 알려진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그의 톱스타 이미지를 더욱 빛내주며, “연예인 차”로도 불린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대형 SUV 중에서도 최상위급으로, 가격은 기본형만 1억 5천만 원대부터 시작해 다양한 옵션에 따라 천정부지로 오른다.
임영웅이 에스컬레이드를 선택한 이유? 외관과 성능만 봐도 이유를 알 수 있다.
존재감 넘치는 위엄과 스타일
이 차가 진정한 럭셔리 SUV다
먼저, 6.2리터 V8 가솔린 엔진과 10단 자동 변속기가 맞물려 426마력의 힘을 자랑한다.
최대 토크는 63.6kg·m로, 웅장한 외관에서 느껴지는 무게감을 전혀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힘 있게 도로를 질주한다. 이 대형 SUV의 복합 연비는 7km/L로, 고배기량 SUV임을 고려할 때 준수한 수준이다.
디자인은 명불허전이다. 에스컬레이드 전면부는 캐딜락 엠블럼을 형상화한 방패형 그릴이 자리 잡고 있으며 수평형 헤드램프와 대조를 이루는 수직 주간주행등이 차의 크기를 더욱 웅장하게 만든다.
측면은 직선적인 라인과 각진 형태가 특징으로 전장 길이가 무려 5,380mm로 팰리세이드보다 385mm 길다.
롱휠베이스 모델로 가면 5,765mm에 이르러 국내에서 가장 큰 차체를 자랑한다. 후면부는 높이 1미터에 달하는 테일램프로 강렬함을 극대화했다.
38인치 디스플레이와 36개 스피커의 고급스러움
내부도 외부만큼 화려하다. 38인치 OLED 디스플레이가 대시보드에 자리 잡고 있으며 이 화면은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을 지원해 보다 직관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또 임영웅처럼 음악을 사랑하는 이들에게는 AKG 스피커 36개와 3개의 앰프가 탑재되어 있어 콘서트홀 못지않은 생생한 음질을 감상할 수 있다.
임영웅이 선택한 에스컬레이드는 압도적인 크기와 고급스러운 디자인, 여기에 강력한 성능까지 갖춰 대형 SUV 시장에서 그야말로 존재감을 뽐내는 모델이다.
댓글1
권정미
와우 차가 겁나 멋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