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디자인 폼 미쳤네” 놀랍게도 ‘이곳’ 콘셉트카, 양산 가능성에 더 화제

최현 에디터 조회수  

토요타, ‘FT-Se’ 콘셉트 공개

토요타 스포츠카 FT-Se 콘셉트카 모빌리티쇼 양산차

최근  ‘FT-Se’라는 차량 하나가 공개됐다. 이 차는 토요타의 전기 스포츠카 콘셉트다. 실물은 25일 막을 올린 ‘2023 재팬 모빌리티쇼’에서 전시 중에 있다. 참고로 이번 모빌리티쇼에선 양산차 모습에 가까운 콘셉트가 많이 나와 화제가 됐는데, 이 차 역시 마찬가지였다. 다시 돌아와서 이러한 상황은 자연스레 ‘이것’ 여부에도 관심이 쏠렸고, 토요타는 여기에 뜻밖의 답변을 했다. 그렇다면  ‘FT-Se’는 어떤 차량이며, 토요타는 앞의 상황에 어떻게 답했을까? 함께 살펴보자. 

토요타 ‘FT-Se’, 성능은 과연?

토요타 스포츠카 FT-Se 콘셉트카 모빌리티쇼 양산차

토요타 ‘FT-Se’의 성능에 대해 한 고위 관계자는 “FT-Se는  3세대 배터리 시스템, 사륜구동을 위한 듀얼 모터 시스템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드리프트를 즐기는 오너들을 위해 메인 구동 방식을 후륜으로 했다”고 덧붙였다. 

이 밖에도 관계자는 좀 더 구체적인 성능을 묻는 질문에 

▶ 제로백(0~100km/h)  : 3초 미만 (예정)
▶ 최고 속도 : 250km/h

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경쟁 모델로는 놀랍게도 P사의 C모델을 지목한 소식도 적지 않은 화젯거리가 됐다. 이 소식을 접한 다수의 소비자들은 전혀 다른 차급을 택한 것에 대해 의아해 하는 반응을 보였다. 동시에 일각에선 ‘그만큼 차급을 초월할 정도로 성능에 자신있다는 걸  어필한 것 아니겠냐’고 말하기도 했다. 

양산차라해도 믿을 ‘FT-Se’ 외부

토요타 스포츠카 FT-Se 콘셉트카 모빌리티쇼 양산차

‘FT-Se’는 앞서 토요타가 선보인 스포츠카들을 연상케하는 실루엣이 곳곳에 적용되어 있다. 전면부 보닛은 공기 역학 성능을 끌어올리기 위해 매우 낮게 설계됐다. 마치 상어의 코처럼 뾰족하게 튀어나오게 만들어져 한층 날렵하게 보인다. 양 옆에는 세로형 주간주행등이 적용되어 날카로운 얼굴을 완성한다.

측면으로 넘어오면 날렵하게 다듬어진 루프라인이 인상적이다. 이외에도 얇게 만들어진 디지털 사이드미러와 팝업식 도어 캐치가 적용되어 있다. 토요타 관계자는 이러한 요소들은 공기 역학 성능은 물론, 실용성을 강화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토요타 스포츠카 FT-Se 콘셉트카 모빌리티쇼 양산차

마지막 후면부는 일반 엠블럼 대신 고성능을 강조하기 위해 GR 엠블럼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참고로 GR은 토요타의 모터스포츠 사업부인 ‘GAZOO Racing’의 앞글자를 따왔다. 여기에 대해 한 전문가는 ‘이 차가 지향하고자 하는 부분을 숨기지 않고 드러냈다’고 말하기도 했다. 

상당히 파격적인 ‘FT-Se’ 실내

토요타 스포츠카 FT-Se 콘셉트카 모빌리티쇼 양산차

이 차의 내부를 보게 되면, ‘이상하다’고 생각되는 점이 있다. 바로 디스플레이 패널이 신차나 콘셉트카에 비하면 적다는 것이다. 그나마 있는 것도 운전석 쪽으로 전부 집중되어 있다. 

이러한 디자인에 대해 ‘트렌드에 뒤쳐진다’고 느낄 수 있다. 하지만 토요타는 여기에 대해, 순수하게 달리는 즐거움에 집중하는 차임을 어필하기 하고자 그랬다고 설명했다. 

토요타 ‘FT-Se’, 양산 가능성은?

토요타 스포츠카 FT-Se 콘셉트카 모빌리티쇼 양산차

‘FT-Se’ 공개 행사 사진을 보면, 우측에 또다른 차량이 있다. 이것은 FT-3e로 SUV 타입의 콘셉트카다. 이 차에 비하면 ‘FT-Se’는 콘셉트카보다는 양산차를 그대로 가져온 쇼카에 가까울 정도다. 

업계에 따르면 이 때문에 공개 행사 자리에서 양산 여부를 놓고 많은 질문이 쏟아졌다고 한다. 이에 토요타 측은 구체적인 시기 언급은 피했지만, 실제 양산 의지를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한 관계자는 ‘2026년에 출시할 계획이다. 다만 자세한 시점은 이미 준비 중인 렉서스 모델을 출시 후에나 정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author-img
최현 에디터
dotkey_editor01@dotkeypress.kr

댓글1

300

댓글1

  • 현대에서 요런모양으로 한대 뽑아주면 살것도...

[글로벌핫] 랭킹 뉴스

  • 현대차-코나-N라인-일본시장-전기차-고성능-SUV
    "이니셜 D에도 현대차 나오겠네" 국산 전기차, 이젠 일본 시장 죄다 차지한다!
  • 전기차-배터리-열폭주-화재-안전성
    "이제 안심해도 됩니다!" 전기차 화재, 한국이 드디어 해결책 찾았다
  • 청라-전기차-화재
    "쪽박차게 생겼네" 이 큰 돈을 대체 누가 낼까?
  • 김해공항-불법주차-넥쏘
    "간이 배 밖으로 나왔네" 그래도 무서운지 몰래 사라진 차량!
  • "포르쉐 타이칸도 못한걸" 현대가 해냈다!
  • 볼보 전기차 SUV EC40 EX40 신차소식 신차 리차지
    "뭔지 잘 알겠네" 예상 밖 이유로 차명 싹 바꾼 볼보 '이 모델'

[글로벌핫] 공감 뉴스

  • "조만간 갈아 엎겠네" 배달 오토바이 대체할 '이것' 완성도 충격
  • 화물차-메인
    "화물차들 대격변" 기사님들 오열할 안타까운 상황
  • “와, 벤츠도 된다고?” 고속도로 한정 역대급 '이 기능' 의 정체
  • "죽을일은 없겠네" BMW에서 가장 튼튼한 '이 차' 의 정체
  • "다 쳐다볼 듯" 상남자 그자체인 '영국 픽업 트럭' 당장 계약한다 난리!
  • 르노 상용밴 신형마스터 마스터 밴 신차소식
    "화물차 퀄리티 보소" 르노, 역대급 디자인·실용성 갖춘 '이 차'의 정체

당신을 위한 인기글

  • “확인 안 한 고객님 탓” 중고차 악덕 업자들이 대놓고 통수 치는 이유
    “확인 안 한 고객님 탓” 중고차 악덕 업자들이 대놓고 통수 치는 이유
  • 흔해도 갖고 싶다.. 현실 드림카라는 5시리즈, 절반이 ‘이 사양’이죠
    흔해도 갖고 싶다.. 현실 드림카라는 5시리즈, 절반이 ‘이 사양’이죠
  • “캐스퍼? 필요 없다” 매력 확실한 레이 EV, 옵션 이렇게 고르세요
    “캐스퍼? 필요 없다” 매력 확실한 레이 EV, 옵션 이렇게 고르세요
  • “디자인 대박..” BMW 신형 X3, 무려 ‘이 옵션’까지 추가한다 난리
    “디자인 대박..” BMW 신형 X3, 무려 ‘이 옵션’까지 추가한다 난리
  • 입 안 가득 바삭함과 고소함을! 파전 맛집 BEST5
    입 안 가득 바삭함과 고소함을! 파전 맛집 BEST5
  • 기름기가 적고 맛이 담백하여 일품인 송어회 맛집 BEST5
    기름기가 적고 맛이 담백하여 일품인 송어회 맛집 BEST5
  • 살코기 깊이 양념이 배어들어 매력적인 맛을 내는 찜닭 맛집 5곳
    살코기 깊이 양념이 배어들어 매력적인 맛을 내는 찜닭 맛집 5곳
  •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하는 단양 맛집 5곳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하는 단양 맛집 5곳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언제 먹어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죽 맛집 BEST5
    언제 먹어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죽 맛집 BEST5
  • 입 안 가득 바삭함과 고소함을! 파전 맛집 BEST5
    입 안 가득 바삭함과 고소함을! 파전 맛집 BEST5
  • 기름기가 적고 맛이 담백하여 일품인 송어회 맛집 BEST5
    기름기가 적고 맛이 담백하여 일품인 송어회 맛집 BEST5
  • 살코기 깊이 양념이 배어들어 매력적인 맛을 내는 찜닭 맛집 5곳
    살코기 깊이 양념이 배어들어 매력적인 맛을 내는 찜닭 맛집 5곳
  • 김선아·정려원에게 ‘내 이름은 김삼순’이란
    김선아·정려원에게 ‘내 이름은 김삼순’이란
  • [맥스포토] 다시 뭉친 ‘내 이름은 김삼순 2024’ 주역들
    [맥스포토] 다시 뭉친 ‘내 이름은 김삼순 2024’ 주역들
  • [맥스포토] 김선아·정려원, 19년 만에 뭉친 ‘삼순·희진’
    [맥스포토] 김선아·정려원, 19년 만에 뭉친 ‘삼순·희진’
  • [리뷰: 포테이토 지수 86%] ‘새벽의 모든’, 삶이 고통스런 이들에게 건네는 위로
    [리뷰: 포테이토 지수 86%] ‘새벽의 모든’, 삶이 고통스런 이들에게 건네는 위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