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로 잘 만든 GV80 쿠페?
얼마 전 공개된 신형 GV80과 GV80 쿠페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완성된 제네시스 패밀리룩을 트렌드에 알맞게 한 차례 다듬어, 럭셔리하며 역동적인 감성을 절묘하게 구현했기 때문이다.
일각에서는 ‘제네실수’라 부르며 실수로 잘 만든 것 아니냐는 평을 내릴 정도다. 사실 동급 프리미엄 브랜드인 벤츠나 BMW의 경쟁 모델 GLE 쿠페, X6를 보면 1억 넘는 금액 때문에 선뜻 구매하기 어렵다.
한편 신형 GV80과 GV80 쿠페는 이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수준 높은 첨단 안전/편의 사양이 대거 적용될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그렇다면 이 차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
GV80 쿠페, 공격적인 전면부
GV80 쿠페는 실용성과 스포티함 두가지를 아우른다. 디자인 지향점은 ‘고성능’이다. 때문에 익스테리어는 제네시스 패밀리룩을 베이스로한 디자인에 역동성과 과감함이 더해졌다.
보통 프리미엄 브랜드 차량은 브랜드 아이덴티티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 일종의 보수적인 디자인 성향으로 볼 수 있는데, 쿠페형 모델들은 차량 성격을 고려해 좀 더 공격적인 디자인을 취하게 된다.
위와 같은 이유로 그릴 디자인은 신형 GV80과 다르다. 크레스트 그릴에 ‘더블 레이어드 지-매트릭스(Double Layered G-Matrix)’라 불리는 신형 패턴이 들어간다.
한편 전면부 파츠 일부는 고성능 차량임을 나타내는 형태로 재구성됐다. 또한 고출력 엔진 탑재를 고려해, 공기유입을 고려한 형상 역시 함께 반영 됐다.
□ 확장된 에어 인테이크
□ 액티브 에어플랩
□ 네 개의 에어 벤트
GV80 쿠페의 분위기는 루프라인을 보자
GV80 쿠페의 루프라인은 디자인 핵심 중 하나다. 쿠페형 SUV인 만큼 낮고 완만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과 차체를 가로지르는 아치형 라인인 ‘파라볼릭 라인(Parabolic Line)’이 조화를 이룬다.
리어램프도 살펴볼 만 하다. LED 면발광 타입인 리어램프와 수평 타입 보조제동등으로 과감한 디자인 감성을 깔끔하게 마무리 했다. 그밖에 듀얼 트윈 머플러나 트윈 머플러로 고성능 차량임을 나타냈다.
참고로 머플러 디자인의 경우 전자는 가솔린 3.5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모델 한정이다. 또한, 나머지 모델은 후자만 적용된다.
퀼팅 패턴과 신형 레이아웃, GV80 쿠페 인테리어
GV80 쿠페의 인테리어는 쿠페 모델 특유의 스포티한 감성에 집중했다. 대표적인 파츠를 나열하면 다음과 같다.
□ 투 톤 컬러 D컷 스티어링 휠
□ 특수 패턴이 반영된 카본 가니쉬
□ 쿠페 전용 패턴과 스티치를 적용한 전용시트
□ 메탈릭 감성 페달 (가솔린 3.5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모델 한정)
이외 공간성 및 실용성을 고려해 다음과 같은 사양도 함께 반영됐다.
□ 엔진룸, 샤시 등 레이아웃 최적화
□ 후석 리클라이닝
□ 트렁크 패키지 최적화
□ 접이식 러기지 쉘프 적용
탑승 공간을 감싸는 듯한 묵직한 감성과 탁 트인 시야, 운전에 집중하도록 돕는 각종 구성에 주목할 만하다.
차고 넘치는 GV80 쿠페 성능
이 차의 성능은 엔진에 따라 다르다. 가솔린 2.5 터보, 가솔린 3.5터보, 가솔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세 가지가 있으며, 쿠페 모델에는 가솔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가 적용된다.
□ 3.5L 가솔린 터보 + 48V e-S/C
415 PS – 56.0 kgfㆍm
쿠페 모델 한정 파워트레인은 저회전 영역대에서 두 차례나 압축된 공기를 불어넣는다. 저속에서의 가속력을 최대한 끌어올리기 위한 조치다. 보통 정차후 출발 시 가속력에 따라 경쾌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펀 드라이빙을 위한 조치로 볼 수 있겠다.
GV80 쿠페모델에는 주행과 관련된 사양이 추가 적용됐다.
□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ASD)
□ 플렉스 브레이크(브레이크 응답성 조절)
이외 최고 성능 모델에는 퍼포먼스 드라이빙을 위한 사양이 더해졌다.
□ 스포츠+ 모드
□ 런치 컨트롤
□ 고성능 게이지(오일 온도, 토크, 터보압력 표시)
GV80 쿠페는 ‘조선 GLE 쿠페’라 불리기도 한다. 그만큼 소비자들의 기대와 주목을 받는 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모든 면에서 발전한 모습을 보여준 만큼, 실제 판매가 이루어졌을 때 긍정적인 평가로 이어질 지 기대된다.
댓글1
옾션으로 타는차
그돈주고 난 안사네 ㅋ 정신나간 사람 아니면 옾션 때려넣고 타라 국산 차 솔까 승차감 착좌감은 아직 멀었지